풀무원, ESG 대상 수상 다룬 유튜브 콘텐츠 공개
풀무원, ESG 대상 수상 다룬 유튜브 콘텐츠 공개
2022.01.21 15:00 by 유선이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은 유튜브 채널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2021 ESG 우수기업’ ESG 대상 수상을 다룬 콘텐츠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난해 한국 최고 권위의 ESG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한 2021년 ESG 평가에서 950개 상장사 중 최고 권위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콘텐츠는 풀무원의 ‘ESG 대상’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 12월 3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1 ESG 우수기업’ 시상식을 찾아가 영상으로 담아낸 ‘영구의 블랙돌’ 두 번째 콘텐츠다.

지난해 10월에는 방송인 조영구가 풀무원의 ESG 현장을 직접 찾아가 풀무원의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소개한 바 있다.

‘영구의 블랙돌’은 연예계의 투자 꽝손으로 통하는 조영구가 세계 최대의 투자회사 ‘블랙록’을 위트 있게 패러디한 ESG 기업 탐방 콘텐츠이다.

이번 콘텐츠에서 조영구는 1세대 래퍼 주비트레인이 손잡고 ESG랩 ‘지금은 ESG기(紀)’을 선보였다.

ESG랩 ‘지금은 ESG기(紀)’는 ESG가 기업 경영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현 시대를 쥐라기, 페름기와 같은 특정 시기에 빗대어 표현한 신조어이다.

ESG가 주목받는 현 시대야 말로 지속가능한 기업의 시대며, 식물성 지향 식품을 비롯해 동물복지, 친환경 포장 등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는 풀무원이 대표적인 지속가능한 기업이라는 내용이다.

풀무원은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사회적, 환경적 문제 해결 및 가치 창출을 위한 ‘식물성 지향 식품’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영구의 블랙돌’은 대중들에게 생소하고 전문적인 ESG의 개념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직설적이면서 솔직한 매력을 지닌 힙합을 선택했다.

작곡과 랩를 맡은 주비트레인은 “대중들에게 생소하고 전문적인 ESG 개념을 쉽게 전달하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ESG의 핵심이 ‘지속가능성’ 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ESG기업을 가장 오래된 식물인 은행나무에 비유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방송인 조영구는 “지난해 영구의 블랙돌 1호로 선정한 풀무원의 ESG 대상 수상은 단순히 한 기업의 수상이 아닌, ESG를 지지하고 응원하는 모두의 기쁨이다”며 “이번 풀무원의 대상 축하 랩인 ‘지금은 ESG기(紀)’랩이 ESG 정신을 보여주는 대표 음악이 되어 ESG가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ESG대상’을 수상한 풀무원은 ▲우수한 환경경영체계를 기반으로 제품의 친환경성 제고 및 주요 환경성과 관리 우수 ▲제품의 생산부터 판매 단계까지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여 긍정적인 사회적 가치 창출 ▲국내 상장기업 최고 수준의 기업지배구조의 투명성과 선도적인 전문경영인 체제 구축 등을 이유로 한국기업지배구조원으로부터 대상을 받았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은 한국 유기농의 아버지로 불리는 원경선 원장의 ‘이웃사랑 생명존중’ 정신을 이어받아 ‘사람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LOHAS 기업’ 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며 “이번 영구의 블랙돌 두 번째 콘텐츠를 통해 풀무원 ESG의 활동상 및 ESG 대상 수상 소식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구의 블랙돌’은 향후에도 풀무원 같은 제2, 제3의 진정성 있는 ESG 우량 기업을 발굴해 유튜브에 공개할 예정이다.
 

필자소개
유선이

안녕하세요. 유선이 기자입니다. 많이 듣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Only for you”…대세는 초개인화 서비스

    바야흐로 초개인화의 시대다. 고객에게 꼭 맞는 접근 방식을 통해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는 더 오래, 보다 친밀하게 지속된다. 고객의 요구에 민감하게 반응할수록 초개인화의 완성도가 높...

  •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타 산업과 연계, 핵심 기술 접목…“관광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라”

    '관광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틈새에 대한 혁신적인 시도 돋보였다!

  •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생산성, 효율성 쑥쑥 올리는 솔루션”…매쉬업벤처스, 스타트업 ‘마일 코퍼레이션’에 초기 투자

    기업의 공간, 자산 관리를 디지털 전환시킬 창업팀!

  •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당신에겐 더 큰 무대가 필요하다”…스타트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의 등장!

  •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기업의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뉴저지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미국 진출,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초록은 동색…“함께 할 때 혁신은 더욱 빨라진다.”

    서로 경쟁하지 않을 때 더욱 경쟁력이 높아지는 아이러니!

  •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 마련”…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주 베트남 한국상공인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

    대한민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공동 협력체계를 확립

  • “우리 시대의 마케팅은 인플루언서를 통해야 한다!”
    “우리 시대의 마케팅은 인플루언서를 통해야 한다!”

    인플루언서 광고 "계속 진행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