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읏맨배구단, 한국 프로배구 최초 NFT 기반 디지털 카드 선봬
OK금융그룹 읏맨배구단, 한국 프로배구 최초 NFT 기반 디지털 카드 선봬
2022.01.28 13:08 by 유선이
사진=
사진=OK금융그룹 읏맨프로배구단

 

OK금융그룹 읏맨프로배구단(이하 OK금융그룹 배구단)은 블록체인 스타트업 도어랩스와 함께 자사 배구 선수들의 모습과 친필사인이 담긴 NFT 카드를 오는 2월 1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NFT 카드는 팀 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조재성, 레오 선수 등 주요선수 카드로 제작됐다. NFT 카드에는 선수들의 경기 모습 스틸컷과 친필 사인을 담았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은 시즌 종료 이후에도 팬들에 기념으로 소장할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 카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NFT 카드는 배구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쉽게 소장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된다. OK금융그룹은 추후 NFT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판매 등 NFT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은 올해부터 팬들을 위해 홈경기마다 한정 수량으로 선수들이 경기 모습으로 디자인된 포토카드를 배포하고 있다. 이번에 발행된 NFT는 기존 포토카드에 디지털 고유값이 부여된 형태로 실물 포토카드를 디지털 카드로도 소장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은 NFT 카드를 오는 2월 1일부터 온라인에서 선착순 발행을 시작한다. 이후 NFT 카드 배포 추이에 따라 홈경기 현장 배포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NFT 카드 신청 및 다운로드 방법은 OK금융그룹 배구단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OK금융그룹 배구단 조재성 선수는 “한국 프로배구 최초로 OK금융그룹 배구단의 NFT 카드가 출시되고, 그 주인공이 될 수 있어 영광이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경기장을 자주 찾지 못하는 팬 여러분에게 우리 선수단의 NFT카드가 기념이 되길 바라고, 많은 팬 분들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OK금융그룹 배구단 황영찬 단장은 “NFT 카드가 팬들에게는 소장의 기쁨을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었으면 한다” 며 “NFT 카드 배포가 설 연휴에 시작되는 만큼, 우리 배구단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잊지 못할 설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도어랩스 이병찬 공동창업자는 “OK금융그룹 배구단이 팬을 위한 특별한 선물을 만들고 싶다는 의지가 매우 컸다”며 “이번 협업을 진행하며 팬들을 생각하는 OK금융그룹 배구단의 진심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NFT 카드 발행을 시작으로 향후 관련 사업을 다양하게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OK금융그룹은 경영 전반에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디지털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저축은행업권 최초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가입하였으며, 지난 1월에는 ‘2021 디지털 테크&트렌드’를 발간한 바 있다. 이는 전사적으로 디지털 마인드를 함양하고 디지털 전문성을 강화하라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OK금융그룹 읏맨배구단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제공하는 NFT 발행 툴 ‘클립(Klip)’을 통해 NFT 카드를 발행한다. NFT 카드 신청은 도어랩스 자체 서비스 웹사이트인 ‘카드미’를 통해 2월 1일 오픈 예정이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로, 디지털 자산에 고유 코드를 부과해 수정 및 복제가 불가능하다. 디지털 자산에 별도고유값을 부여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로 인해 특별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젊은 팬들의 관심도가 높다. 

필자소개
유선이

안녕하세요. 유선이 기자입니다. 많이 듣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비지니스 스케일업 파트너 ‘디렉터스컴퍼니’, 누적 투자 200억 유치로 성장 속도 ‘UP’
    비지니스 스케일업 파트너 ‘디렉터스컴퍼니’, 누적 투자 200억 유치로 성장 속도 ‘UP’

    국내 최고의 비지니스 스케일업 파트너 모델링 기업으로

  • ‘타인은 천국이다’…인간관계의 미학 쫓는 미디어 아티스트
    ‘타인은 천국이다’…인간관계의 미학 쫓는 미디어 아티스트

    이유 모를 두려움에서 이유 있는 즐거움으로!

  • “끊임없이 생성‧변주되는 디지털 사건이 저의 예술이죠.”
    “끊임없이 생성‧변주되는 디지털 사건이 저의 예술이죠.”

    일러스트레이터 시작해, 설치퍼포먼스 작업에 매진했고, 종국에는 디지털 아트의 세계에 들어온 괴짜 아티스트. 이현태(41) 작가는 실험정신이 강한 아티스트다. 일상적인 것을 엮었을 ...

  • 아마존부터 쇼피까지…클릭티브(Clicktive), 글로벌 쇼핑몰 시장 분석 리포트 발간
    아마존부터 쇼피까지…클릭티브(Clicktive), 글로벌 쇼핑몰 시장 분석 리포트 발간

    글로벌 쇼핑 시장이 궁금해?

  • 작품에 담긴 치유와 위로…‘어느 예술가의 블루스’
    작품에 담긴 치유와 위로…‘어느 예술가의 블루스’

    그녀의 수중 퍼포먼스 속에 담긴 삶과 예술

  • 도전과 성취 차곡차곡 쌓은 6년…“꿈도 사명감도 훌쩍 커졌어요”
    도전과 성취 차곡차곡 쌓은 6년…“꿈도 사명감도 훌쩍 커졌어요”

    우리 시대가 원하는 스타트업형 인재의 남다른 도전사

  • 수학문제은행 ‘매쓰플랫’, 현직 강사들 인터뷰로 경쟁력 증명
    수학문제은행 ‘매쓰플랫’, 현직 강사들 인터뷰로 경쟁력 증명

    현장이 증명한 수학학원의 필수 서비스

  • '지식 크리에이터가 뜬다’…퓨처스콜레, 교육 박람회 세미나 진행
    '지식 크리에이터가 뜬다’…퓨처스콜레, 교육 박람회 세미나 진행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라이브클래스’의 운영사인 퓨쳐스콜레(대표 신철헌)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했다고 4일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 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