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는 이달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행사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니벨로 커플 자전거 (5명, 1인 2대), 조말론 향수 (15명, 1인 2개), 애플/갤럭시 워치 스트랩 (20명, 1인 2개), 코닥 폴라로이드 카메라 (20명, 1인 1개)를 선물한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24에서 240종의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을 구매하고 모바일앱 통합 바코드를 스캔하면 앱 이벤트 페이지에 상품 1개당 스탬프 1개가 생성되며, 이 스탬프를 3개 모으고 활성화되는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 응모가 진행된다.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가 이성에게 선물하는 날로 인식돼 있는 만큼, 젊은 층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매력적인 커플템을 경품으로 내걸었다고 전했다. 내부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경품템에 대한 설문 조사를 진행해, 가격대별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미니벨로 자전거, 조말론 향수 등이 선정됐다.
한 번쯤 생각해 봤던 커플 아이템을 경품으로 내걸고, 차별화 상품까지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이마트24는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300여종의 다양한 초콜릿, 캔디 행사상품을 운영한다. 특히 딜리셔스 아이디어를 슬로건으로 내건 만큼 올해는 맛과 품질에 집중한 인기 상품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
지난 해까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재미를 선사하는 상품을 선보여 왔던 반면, 올해는 고객들에게 인기 있는 검증된 맛과 품질, 아이디어 상품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이마트24는 세계 칠레와인 1위 디아블로 와인과 컬래버레이션 한 초콜릿을 출시했다. 지난 해 선보였던 ‘빌라엠 젤리’에 이어 또 한 번 보수적인 와인 업계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상품이다.
디아블로 컬래버레이션 초콜릿(이하 디아블로 초콜릿)은 스틱타입(다크초코스틱 밀크크림)과 한 입 크기의 쇼콜라 초콜릿 2개(티라미슈 마카다미아 쇼콜라)가 들어있는 2가지 타입이다.
두 상품 모두 상품 기획 단계부터 디아블로 레드와인과의 페어링을 고려한 맛의 밸런스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상품으로, 와인과 함께 즐기는 초콜릿이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선보였다.
특히 ‘마카다미아 쇼콜라’는 진한 티라미슈 초콜릿 안에 통마카다미아가 들어있는 고급 쇼콜라 초콜릿으로 부드럽고 풍부한 초콜릿 향이 특징이다. 상품 출시 전 품평회에서 임직원의 극찬을 받아 밸런타인데이 주력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또, ‘페를레 디 솔레’(PERLE DI SOLE) 이탈리아 캔디(쥬케로캔디) 4종(레몬/오렌지/아몬드오렌지 캔디/왕딸기 마쉬멜로우)도 판매한다. ‘페를레 디 솔레’는 알러지 반응과 글루텐 함유 등이 없어 임산부가 많이 찾는 입덧 캔디로 유명한 인기 상품이다.
이탈리아 인기 초콜릿 위토스 4종(밀크/이탈리아골든/잔두이오토믹스/헤이즐넛)과 소용량 상품인 위토스 셀렉션 2종(라떼/헤이즐넛)도 운영한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차별화 상품을 세트로 기획하기도 했다.
이마트24는 지난 해 12월 손바닥 크기의 황금색 코인 모양 초콜릿(2천원)을 도입해 판매한 결과 초콜릿 상품군 베스트3에 이름을 올렸다. 이에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코인 초콜릿 5개를 세트로 기획해 판매하게 됐다.(1만원) 가상화폐 열풍에 황금 코인을 연상시키는 패키지가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을 불러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다양한 상품과 함께 파격적인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이마트24는 2월 7일까지 130여개 중점 추천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카드(우리/KB국민/NH농협/네이버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할인(1일 1인 1회) 혜택을 제공한다. 1만원을 결제 할 경우 5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
이마트24 관계자는 “스윗페스티벌이라는 콘셉트로 기획 단계부터 와인과 즐기기 좋은 달콤한 상품으로 개발된 디아블로 초콜릿 출시를 비롯해, 맛과 품질이 뛰어나서 고객 호응도가 검증된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인기 초콜릿과 캔디를 판매하면서 연인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커플아이템을 경품으로 내건 만큼 MZ세대 고객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