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준서예건’이 인천 서구 가좌동 주안국가산단 내 지식산업센터 ‘주안dh비즈타워 2차’를 분양한다
센터는 지하 2층~지상 12층, 총 193실로, 지식산업센터 96실, 업무지원시설 51실, 근린생활시설 29실로 구성된다.
특히 센터는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설계돼 주거가 가능한 스마트 오피스로 공급된다. 옥상층 트랙패드, ‘썬큰가든’ 외에 보행자통로 등 각종 근로자를 위한 편의시설이 설계되며, 법정주차대수 대비 205%의 주차공간이 확보된다.
또한 제조업 기반 입주 기업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가 적용된다. 원활한 출입을 위해 단지 차량 출입구가 3개 차선으로 설계되며, 출입구와 연결되는 1층은 층고 6.6m, 활하중 20 kN/㎡으로 설계된다. 지하 2층부터 지상 9층까지 ‘Drive in’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으며 호실 앞에서 물류 상하역이 가능한 ‘Door to Door’ 시스템이 제공된다.
이외 사업지 인근으로는 주안국가산단역(수도권지하철) 및 가좌IC 등의 교통시설이 형성됐다.
한편, 분양안내자료에 따르면, 입주 기업에는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 조건이 적용되며, 업종 및 신용에 따라 업자 잔금대출 80~90%까지 가능, 중소벤처기업부나 중소기업육성기금의 정책자금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이 단지는 주안국가산단에서 선정한 한국산업단지공단 구조고도화 대행 사업지로 선정됐다. 선정된 단지는 지역발전에 도움을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이 해당 단지 전체 면적의 약 17%를 매입하고 주안부평지사의 이전이 예정돼 있다.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주안dh비즈타워 2차는 단지의 지원시설비율을 늘리고 사업자 개발 이익 중 25% 이상을 산업기반시설 및 공공시설 등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주안dh비즈타워 2차는 2024년 2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