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넛지헬스케어는 B2B 플랫폼 '팀워크(TeamWalk)'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팀워크 건강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넛지헬스케어가 대표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를 통해 선보인 이번 챌린지는 ‘걸음 수 챌린지’와 ‘스탬프 챌린지’ 2가지로 구성됐다. 1,600만 사용자의 걸음 수와 위치 정보를 집계하는 캐시워크의 특장점을 활용한 것이 특징으로, 모바일로 참여·인증·모니터링·리워드 제공이 한 번에 가능해 참가자와 기업 운영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걸음 수 챌린지’는 일정 기간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성공 리워드를 지급하는 챌린지다. 참가자가 총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기에 앞서 매일 일정량의 걸음 수를 채울 때마다 리워드를 즉시 지급한다. 건강행태의 꾸준한 실천에 강력한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캐시워크의 일일 보상 체계를 그대로 반영했다.
현재 캐시워크 앱에 접속하면 총 리워드로 1천만 캐시를 지급하는 ‘걸음 수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13일 동안 6만 보를 걷는 챌린지로, 총 목표 걸음 수 도달에 앞서 하루 6천 보를 달성하기만 해도 일 최대 1만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총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챌린지 성공 리워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걸음 수 챌린지와 함께 ‘스탬프 챌린지’에도 중복 참여 가능하다. ‘스탬프 챌린지’는 정해진 기간에 특정 지역의 스탬프 장소를 방문할 시 리워드를 지급하는 챌린지다. 스탬프 장소에 방문할 때마다 리워드 탭의 스탬프가 활성화되고, 이를 터치해 일 최대 1만 캐시를 획득할 수 있다. 총 목표 개수만큼 스탬프 장소를 모두 방문 완료할 시 챌린지 성공 리워드 역시 추가로 지급된다.
나승균 넛지헬스케어 대표는 “팀워크 건강 챌린지는 사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건강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추후 다양한 형태의 챌린지를 추가할 예정으로, 참가자들간 긍정적인 네트워킹이 또 하나의 동기부여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