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뉴스 선거정보 비중 대폭 확대 실시
LG헬로비전, 뉴스 선거정보 비중 대폭 확대 실시
2022.05.12 15:26 by 김주현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20일 남은 가운데, 케이블TV 지역채널이 다양한 선거방송 콘텐츠를 통해 지역 유권자의 선택을 돕기 위해 나섰다. 

LG헬로비전은 12일(목)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뉴스 내 선거정보 비중을 대폭 늘리고, 방송 권역 내 후보자 3천여 명의 정책 공약을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 밀착’이라는 케이블TV 지역채널의 강점을 살려 지방선거에 대한 유권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겠다는 목표이다.  

이번 선거방송은 ‘비전 2022, 지역에 희망을!’을 슬로건으로 ▲후보자에 관한 세세한 정보 전달 ▲지역 주민의 희망 공약 발굴 ▲지역 맞춤형 현안 및 판세 분석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고 있다. 

이번 지방선거에는 LG헬로비전 방송 권역에서만 1,300 명이 넘는 지역 일꾼을 뽑는다. 후보자는 3천여 명에 달한다. LG헬로비전은 광역단체장과 교육감뿐만 아니라, 기초단체장은 물론 광역∙기초의원에 이르기까지 후보자 3천여 명의 세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새로 문을 연 LG헬로비전 김해 오픈스튜디오를 활용해 김해시장 및 지역 광역∙기초의원 후보 200여 명에게 주민 가까이에서 자신을 알리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지역채널 뉴스 내 선거 정보 콘텐츠 비중은 무려 70% 이상으로 늘렸다. 뉴스 속 코너 <나는 후보자다>, <180초 인터뷰> 등과 대담 코너 <선거 레이더>를 통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물의 비전과 주요 공약에 대해 짚어보고 있다.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주민들이 우리 지역에 맞는 후보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LG헬로비전은 유권자가 주도하는 정책선거를 실현하기 위해 지역 주민의 선거방송 참여를 더욱 확대했다. 먼저,유권자들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민심인터뷰> 코너를 진행 중이다. <민심인터뷰>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주민들이 ‘지방선거에서 어떤 사람을 뽑을지’, ‘단체장이 누가 뽑히냐에 따라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칠지’ 등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답했다. 지방선거의 결과가 주민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만큼, 여러 콘텐츠를 통해 주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겠다는 전략이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유권자들이 원하는 <우리동네 희망공약>을 모아 이를 직접 후보자에게 전달했다. 지역개발∙주거∙ 복지∙일자리∙환경정책 등 다양한 분야에 주민들이 의견 500여 개를 냈다. 이 공약들은 뉴스를 통해 방송되기도 했다. 공약을 전달받은 한 후보자는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주는 공약이 제일 좋다”며, 충분히 검토해 절반 이상 공약집에 반영했고, 나머지 부분도 추가 공약집을 만들어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LG헬로비전은 유권자가 중심이 되는 지방선거를 만들기 위해 각 지역별 주요 현안을 꼼꼼히 살펴볼 예정이다. 뉴스 기획 리포트 등을 통해 지역 별로 해결이 시급한 현안이나 숙원 사업을 다각도로 짚어보고 있다. 저출생 고령화·지역 경제 활성화 등 주민 삶에 밀접하게 연관된 현안을 집중 보도하고 공론화를 이끌어내 이를 선거 의제로 만들 계획이다. 이를 통해 주민의 투표 참여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6월 1일 지방선거 당일 진행될 개표방송 준비 역시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지역에 밀착한 케이블TV의 강점을 살려 통합뉴스룸을 활용한 입체적 선거방송과 오픈 스튜디오 연결 이원방송을 할 계획이다.  

윤경민 LG헬로비전 보도국장은 “지방선거가 ‘민주주의의 축제’라면 케이블TV 선거방송은 그 축제에 유권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장을 열어주는 역할”이라며, “유권자들이 케이블TV 지역채널을 통해 우리 지역 출마자들의 공약과 비전을 살펴보고 6월 1일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길 바란다. 선거 당일 진행될 개표방송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필자소개
김주현

안녕하세요. 김주현 기자입니다. 기업과 사람을 잇는 이야기를 취재합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나의 예술은 마음 치료제’…감정의 회복을 꿈꾸는 미디어 아티스트
    ‘나의 예술은 마음 치료제’…감정의 회복을 꿈꾸는 미디어 아티스트

    예술의 본질은 선한 감정의 회복...착한 남자의 착한 예술을 보라.

  • 마케팅 에이전시 ‘위픽코퍼레이션’, 틱톡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
    마케팅 에이전시 ‘위픽코퍼레이션’, 틱톡 공식 파트너사로 선정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시도로 틱톡의 진입장벽 낮췄다!

  • 그의 상상은 작품이 된다…초현실을 창조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그의 상상은 작품이 된다…초현실을 창조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오감을 통해 얻어지는 다양한 상상력을 자유로운 아름다움으로 표현하는 아티스트. 이시우(30) 작가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아티스트다. 색다른 풍경 속에 담긴 건 우리네 익숙한 감정...

  • AB180, ‘모던 그로스 스택(MGS 2022)’ 컨퍼런스 개최
    AB180, ‘모던 그로스 스택(MGS 2022)’ 컨퍼런스 개최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 사례 공유!

  • “어두울수록 예민해진다” 어느 아티스트의 모호함 활용법
    “어두울수록 예민해진다” 어느 아티스트의 모호함 활용법

    스스로를 '불친절한 작가'라고 소개하는 예술가의 속내

  • 귀로 듣는 드라마 ‘플링’, 시리즈A 투자 유치
    귀로 듣는 드라마 ‘플링’, 시리즈A 투자 유치

    오디오 콘텐츠 전성시대, 우리가 이끈다

  • ‘변화는 나의 힘’…일상의 새로운 속내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변화는 나의 힘’…일상의 새로운 속내 탐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권태를 벗어나기 위해 창조를 택한 예술가의 이야기

  • 투니모션, ‘부산콘텐츠마켓2022’에서 ‘애니메이션’부문 우수콘텐츠상 수상
    투니모션, ‘부산콘텐츠마켓2022’에서 ‘애니메이션’부문 우수콘텐츠상 수상

    인기 웹툰을 OTT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