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 '엘리펙스 써밋 2022' 성료 
올림플래닛, '엘리펙스 써밋 2022' 성료 
2022.07.04 21:00 by 김주현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7월 1일 개최한 '엘리펙스 써밋 2022'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 써밋 2022는 '메타버스 트렌드와 브랜딩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국내 메타버스의 권위자 경희대 김상균 교수, 메타버스 트렌드의 리더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 삼성전자 윤주명 프로, 한국인공지능포럼 이장우 대표 등 국내 메타버스, 브랜딩 전문가 6인이 연사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엘리펙스 써밋 2022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1,000여 명이 신청, 이 중 100명은 오프라인으로, 340여 명은 온라인 생중계로 참석했다. 

강연은 '메타버스는 결국 공간이다', '메타버스 시대, 미디어의 미래', '브랜드, 메타버스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 '삼성전자 비스포크, 어떻게 메타버스를 활용했나?’, '브랜드 유니버스 성공사례', '브랜드 공간의 성공적인 경험 설계' 등 브랜딩 실무자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실제 메타버스 브랜딩이 무엇이며 어떤 사례가 있는지에 대해 다뤘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브랜드, 메타버스에서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Metaverse Transformation)’이라는 키워드에 대해 다뤘다. 안호준 부사장은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넘어 가상 공간을 통해 오프라인의 활동을 구현하는 온•오프라인이 공존하는 새로운 경험의 혁신이다”라 전했다. 또, 삼성전자 윤주명 프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어떻게 메타버스를 활용했나?'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엘리펙스를 통해 비스포크 홈메타를 빌드한 과정과 피드백에 대해 자세히 공유했다. 

엘리펙스 써밋 2022 오프라인 행사장 내에는 VR 체험존도 마련되어 참석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엘리펙스 굿즈 우산 및 경품 증정 이벤트 행사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부사장은 "다양한 메타버스 브랜딩 사례를 공유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이번 엘리펙스 써밋을 준비했다.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석하면서 성황리에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라 전했다. 

또한 "무엇보다 메타버스 브랜딩을 고민하고 있는 실무자에게 실질적으로 유용한 메타버스 브랜딩 사례에 대해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다. 앞으로도 메타버스의 트렌드와 메타버스 시장을 이끄는 선도기업 올림플래닛이 보다 더 다양한 메타버스 브랜딩 사례를 나눌 수 있도록 써밋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를 통해 선보인 브랜드 가상공간은 20,000개 이상으로, 올림플래닛은 국내 대표 메타버스 공간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필자소개
김주현

안녕하세요. 김주현 기자입니다. 기업과 사람을 잇는 이야기를 취재합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정신적 고난을 예술적 동력 삼은 미디어 아티스트
    정신적 고난을 예술적 동력 삼은 미디어 아티스트

    20년 경력의 아티스트. 작가는 스스로의 예술 여정을 '생존을 위한 투쟁'이었다고 말한다. 정신분열 장애라는 고난을 겪으면서도 이를 독특한 개성과 남다른 세계관으로 승화시켰던 노력...

  •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연차와 보너스가 최고의 복지라는 건 옛말!

  •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배우, 성우, 음악가... 이번엔 예술가다!

  •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화가, 팟캐스트, CEO인 재능러의 디지털 아트 도전기!

  •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몸은 하나, 꿈은 여럿…하지만 ‘디지털 트윈’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영화감독에서 미디어 아티스트로... 새로 만난 세상은 전보다 더 짜릿하다!

  •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다시 일어서는 힘은 누군가에게 큰 용기를 준다!"

  •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전통의 가치를 지키며 미래로 나아가는 아티스트, 그의 선택은 디지털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