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의료나눔재단-씨지인사이드, 의료사각지대 개선 위한 MOU 체결
노인의료나눔재단-씨지인사이드, 의료사각지대 개선 위한 MOU 체결
2022.07.04 21:10 by 김주현

노인의료나눔재단(이사장 김성환)은 4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재단사무실에서 GRM 데이터 플랫폼 기업인 씨지인사이드(대표 박선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단은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취약계층의 건강복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씨지인사이드가 보유한 법률, 정책 등 각종 GRM 데이터를 활용할 예정이다. 

김성환 이사장은 “우리 재단이 2015년부터 사회적 약자인 노인과의 동행을 시작했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무릎관절증수술, 노인성질환 예방교육 등의 사업은 물론 저소득층 노인 의료사각지대 해소, 고령화시대 노인의 삶의 질 제고 등으로까지 재단의 노인 동행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인의료나눔재단은 보건복지부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서 ‘저소득층 노인무릎인공관절수술 지원사업, 노인성질환 예방교육 및 의료정보제공 사업, 의료나눔지원을 위한 기금조성 사업’을 목적으로 2015년에 설립되어 2022년 6월까지 무릎이 아파서 걷기조차 힘든 어르신 13,266명에게 수술 18,384건, 수술비 약 181억 원을 지원하여 활기찬 노후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왔다.

씨지인사이드 박선춘 대표는 “우리나라는 65세 이상 고령인구가 전체의 17%를 상회하고 있기 때문에 노인들의 삶의 질이  국민 전체의 삶의 질과 직결된다”라며 “씨지인사이드는 AI GRM 데이터를 활용해 노인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사업과 정책을 재단과 발굴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씨지인사이드는 국내 최초의 AI기반 GRM 플랫폼을 활용하여 법률, 정책, 규제 등 분야의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걸테크 벤처기업이다.

김성환 이사장은 “최근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을 약자와 동행하는 특별시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는데, “우리 재단과 씨지인사이드가 노인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동행지수를 개발하여 서울시에 정책 제안을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 재단에서는 김성환 이사장과 나병기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고, 씨지인사이드는 박선춘 대표이사와 김태진 CIO 등이 참석했다.

필자소개
김주현

안녕하세요. 김주현 기자입니다. 기업과 사람을 잇는 이야기를 취재합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정신적 고난을 예술적 동력 삼은 미디어 아티스트
    정신적 고난을 예술적 동력 삼은 미디어 아티스트

    20년 경력의 아티스트. 작가는 스스로의 예술 여정을 '생존을 위한 투쟁'이었다고 말한다. 정신분열 장애라는 고난을 겪으면서도 이를 독특한 개성과 남다른 세계관으로 승화시켰던 노력...

  •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연차와 보너스가 최고의 복지라는 건 옛말!

  •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배우, 성우, 음악가... 이번엔 예술가다!

  •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화가, 팟캐스트, CEO인 재능러의 디지털 아트 도전기!

  •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몸은 하나, 꿈은 여럿…하지만 ‘디지털 트윈’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영화감독에서 미디어 아티스트로... 새로 만난 세상은 전보다 더 짜릿하다!

  •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다시 일어서는 힘은 누군가에게 큰 용기를 준다!"

  •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전통의 가치를 지키며 미래로 나아가는 아티스트, 그의 선택은 디지털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