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술은 새 부대에, 새 사업은 새해에
1월1주차
새 술은 새 부대에, 새 사업은 새해에
2019.01.02 17:29 by 이창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연초엔 누구나 각자의 각오를 다지기 마련이죠. 금연, 운동, 외국어 공부 등등. 그런데 이건 어떨까요? 자기 브랜드를 만들어 보는 겁니다. 거창하게 사업이라 생각하지 말고 스타트업, 아니 소소한 나의 것을 마련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획자의 생각 - 퍼스널 브랜딩 편

출판 에이전시 책과 강연에서 기획자의 생각-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주제로 자리를 마련했다.

고용불안·취업한파·구조조정으로 암담한 작금의 사회에서 나만의 브랜드를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다.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글쓰기부터 브랜드 콘셉트 정하기와 기획하기를 중점으로 이뤄진다.

조금은 모호하다 느낄 수 있겠지만 브랜드를 만들어 본다는 생각으로 임하면 어렵지 않을 터다. 성공한 스타트업 그리고 브랜드는 의외로 일상적인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일시: 201813()19:30

-장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524 휘문빌딩 B1 대치동 965-3 휘문빌딩 B101

 

직장인/대학생을 위한 Weekend Disrupt 스텔스 스타트업 포럼

직장인과 대학생을 위한 창업 포럼이 열린다. 인공지능과 데이터 마이닝, 핀테크와 라이프 스타일 혁명, 디지털 헬스케어 등 산업 트렌드를 톺아보는 동시에 스타트업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다.

서로 다른 분야의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이자 각 산업분야 전문가들이 전하는 창업 아이템을 들어볼 수 있는 공간이 될 전망이다.

무엇보다도 스텔스 주말 창업이라는 주제에 맞게 휴일과 여가 시간을 이용해 창업을 모색해볼 수 있는 만큼 꼭 시간을 내 참석해보자.

-일시: 201815()14:00

-장소: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공학원 대강당

 

필자소개
이창희

부(不)편집장입니다. 편집을 맡지 않았고 편집증도 없습니다.


섹션별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