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밸리 더리브 스마트타워’ 홍보관 투자자들로 북적
‘G밸리 더리브 스마트타워’ 홍보관 투자자들로 북적
2019.09.08 12:08 by 김미정

이테크건설이 지난 6일 홍보관을 열고 본격 분양을 나선 가운데 많은 투자자들이 방문해 G밸리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G밸리 더리브 스마트타워’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27-5번지 일원에 연면적 3만4,668㎡ 지하 4층 ~ 지상 15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들로 구성된다.

단지가 위치한 G밸리는 우리나라 최초의 산업단지로 1960~70년대 섬유·봉제산업을 시작으로 2000년 이후 지식산업센터 건립과 함께 IT산업 등 지식기반산업 집적지로 변화, 현재 1만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고, 16만여명이 근무하는 서울 산업 중심지이다.

특히, 지난 6월 ‘메이커 스페이스 – 디자인 주도 제품개발지원센터 – 지식산업센터 합동 개소식’을 통해 G밸리 내 전 과정을 정부의 연계 지원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혀, 추후 많은 기업들의 입주가 예상된다. 게다가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및 복선전철 신안산선 개발로 투자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G밸리 더리브 스마트타워에는 실수요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설계를 구성했다. 우선 지하에 입주기업 공용 창고 및 별도의 세미나실을 마련해 입주기업의 물품관리과 종사자들의 다양한 사내 활동이 가능하게 조성했다. 또한, 지상 1층은 지원시설(상업시설), 접견실 등이 배치,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북카페 형식의 로비공간, 공용회의실, 24시간 미세먼지 관리 시스템, 휴게공간도 마련해 쾌적한 업무 환경도 제공한다. 서부간선도로 지하화와 함께 지상 공원화 계획으로 안양천 수변공원까지 형성돼,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도 누릴 수 있다.

서울지하철 1·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과 1호선 독산역이 인접해 인천 및 경기 남부 및 북부지역의 접근이 쉽다. 또한 남부순환로와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등을 통해 영등포와 여의도, 강남 등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G밸리 더리브 스마트타워 관계자는 “단지가 위치한 G밸리는 서울의 창업, 제조 혁심의 중심지로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춘 곳이다” 며 “거기에 정부의 공식적인 지원 약속과 다양한 주변 개발 호재 예정으로 직접적인 수혜가 기대돼 많은 실입주 기업들과 투자자들의 문의 전화가 잇따르고 있다” 라고 말했다.

한편, 6일 첫 선을 보인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371-106 가산W센터 201~203호에 운영 중이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정부 차원의 독려 속에 창업 열기가 날로 더해가고 있지만 정작 현장이 느끼는 온도차는 크다. 각종 예산과 정책 등 지원과는 별개로 여전히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

  •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에 둥지 튼 ‘스타트업’

    대기업의 대형 멀티숍에 메이커 스타트업만을 위한 섹션이 마련됐다!

  •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2020년 유튜브에서는 무슨 일이 생길까?

    이제 유튜브가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힘들다. 올해 영상콘텐츠 소비문화의 흐름은 어떻게 될까?

  •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네이버웹툰, AI 스타트업 비닷두 인수

    컴퍼니AI, 폴라이언트 이어 D2SF 출신 3번째 엑시트.

  •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글로벌 진출 스타트업 모집

    정기 모집에서 상시 모집으로 변경. 대상은 1년 내 해외진출 목표로 하는 팀.

  •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라스베이거스를 떠나며: CES 2020에서 얻어낸 성과들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20’, 올해 국내 참가 기업들의 성과를 분석한다.

  •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데이터 3법 통과…데이터 비즈니스의 시대

    1년을 넘게 지체돼 왔던 ‘데이터 3법’이 드디어 국회 본회의 문턱을 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