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 ‘2019 iECO 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한화갤러리아, ‘2019 iECO 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2019.10.01 15:04 by 유선이
사진=한화갤러리아
사진=한화갤러리아

 

한화갤러리아는 국내 최고 권위의 우수 인터넷 서비스 평가 시상식인 인터넷에코어워드(이하 iECO어워드)에서 전 부문을 포괄하는 최고 대상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iECO어워드는 업계 전문가 3,000여 명으로 이루어진 위원단이 매년 비즈니스, 서비스, 기술, 사회공헌 등 4개 부문에서 인터넷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기업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시상식이다.

갤러리아는 오는 2일 양재 엘타워에서 진행되는 제10회 2019 iECO시상식에서전 부문을 아우르는 최고 대상을 수상한다.

이번 상은 갤러리아가 지난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라잇!갤러리아(Right!Galleria)’ 캠페인의 취지와 가치 전달 과정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참신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갤러리아는 올바른 소비문화 정착을 위해 필환경(Green Survival) 시대의 핵심가치인 ▲환경보호 ▲생명존중 ▲안전문화를 3대 영역으로 삼아 상품, 서비스, 조직문화, 사회공헌 등 다방면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미세먼지 농도가 81㎍/㎥ 이상(나쁨 수준)인 날에 갤러리아명품관 외관의 미디어파사드를 사이렌으로 활용, 붉은 빛을 통해 시민들에게 경각심을 환기시키는 ‘라잇!사인(Right!SIGN)’ 프로젝트를 전개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또한 ‘라잇!사인’ 프로젝트의 기획 및 진행 과정을 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 상에서 자발적인 바이럴을 이끌었으며, 누적 조회수 총 47만회를 돌파하며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온라인에서는 ‘라잇!갤러리아’ 캠페인 사이트를 오픈, 캠페인 활동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갤러리아의 활동 뿐 아니라 아니라 패션, 뷰티, 리빙, 문화예술 등 라이프스타일 업계 전반에 걸쳐 발견되는 지속가능경영 사례를 소개하여 라잇!갤러리아 캠페인의 진정성을 전달하고 캠페인의 지평을 온라인으로 확대하는 성과를 거뒀다. 

갤러리아백화점 영업본부장 박정훈 상무는 “이번 수상은 ‘라잇!갤러리아’ 캠페인 사이트 구축 등 기술적인 성과와 함께 캠페인의 의미와 진정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반영된 결과”라며 “’라잇!갤러리아’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의 지지를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창업가의 정계진출, 기대감과 회의론 사이
    창업가의 정계진출, 기대감과 회의론 사이

    4월 총선을 앞두고 정치권의 창업가 영입이 이어지고 있다. 스타트업 생태계의 표심을 얻는 동시에 새 분야의 인물 수혈을 통해 이미지 쇄신을 꾀하는 정당의 노림수다. 창업가 출신들이...

  • ‘우한 폐렴’ 예측, WHO·CDC보다 빨랐던 스타트업이 있다고?
    ‘우한 폐렴’ 예측, WHO·CDC보다 빨랐던 스타트업이 있다고?

    바이러스의 존재를 최초 감지하고 경고를 보낸 캐나다의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블루닷(BlueDot)'

  • AI 산업 육성·연구 시설 2022년 양재에 개관
    AI 산업 육성·연구 시설 2022년 양재에 개관

    5098.7㎡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7층의 연면적 1만220㎡ 규모, 410명 이상 입주.

  • 패션화 뜨는 부산, ‘신발 스타트업’ 육성
    패션화 뜨는 부산, ‘신발 스타트업’ 육성

    신발 산업 수요에 적극 대응, 청년 일자리 창출이 주요 목적.

  • 스타트업은 서울로, 서울은 스타트업으로
    스타트업은 서울로, 서울은 스타트업으로

    미래 서울이 글로벌 스타트업 요람이 될 수 있을까.

  • 벤처협회-한화생명, ‘스타트업 육성’ 손 맞잡다
    벤처협회-한화생명, ‘스타트업 육성’ 손 맞잡다

    우수인력 육성과 벤처 생태계 정책 개발에 주력키로.

  • 안랩, AI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안랩, AI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지분 60% 인수, 독립 자회사 형태로 운영.

  • 지긋지긋한 발표 공포증. “걱정 말아요, 그대”
    지긋지긋한 발표 공포증. “걱정 말아요, 그대”

    상당히 많은 이들은 무대를 두려워한다. 중요한 발표가 있다면 여기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