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건설, 부산의 판교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공급예정
KCC건설, 부산의 판교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 공급예정
2019.10.17 13:24 by 김미정

부산지역 부(富)의 이동이 시작된 가운데, ‘오시리아 관광단지’가 조성되는 기장군 일대가 부산의 판교로 불리며 주목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부산은 현재 기반산업이 무너지면서 관광산업을 앞으로 나아가야 할 미래로 보고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 중심에는 기장군 일대에 조성되는 오시리아 관광단지가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부산광역시와 부산도시공사가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개발사업이다약 4조원을 투입해 기장군 기장읍대변∙시랑리 일대 해변 약 366만㎡(약 111만평) 부지를 개발해 숙박, 레저, 쇼핑, 테마파크 시설 등이 포함된 사계절 체류형 명품 복합관광단지로 조성된다.

현재 이곳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힐튼 부산&아난티 리조트, 골프장, 국립부산과학관 등 관광시설이 모습을 드러내며 연간 800만명 이상이 다녀가는 관광명소로 떠올랐다. 더불어 최근에는 ‘이케아’와 국내 최대규모의’ 테마파크’가 착공에 들어갔고, 하반기 중에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아쿠아월드’도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렇다 보니 기장군의 가치는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감정원의 지가지수 통계를 보면, 기장군은 2011년 87.3이었던 지수가 2015년에는 96.7, 2018년에는 114.8까지 올랐다. 7년만에 27.5 지수가 상승한 수치다. 

한 업계관계자는 “2018년 기장군의 지가지수는 해운대에 이어 부산에서 두번째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라며 “부산의 판교라는 소리가 괜히 듣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한 셈”이라고 말했다.

이에 기장군과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달 중에는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하게 주거가 가능한 상품인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KCC건설은 이달 중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를 분양할 예정이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유일한 주거 가능 상품으로 지하 2층 ~ 지상 26층, 총 5개 동, 분양면적 74㎡·82㎡ 등 총 800실 규모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조성된다. 타입별 세대수는 ▲74㎡A 200실 ▲74㎡B 100실 ▲74㎡C 100실 ▲82㎡A 100실 ▲82㎡B 100실로 구성된다.(단기 투숙형 제외)

오리시아 스위첸 마티에는 최고급 주거 가능 상품인 만큼 한화호텔&리조트 및 한화에스테이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호텔급 서비스와 커뮤니티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 단지 입주민은 세탁 서비스인 런드리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컨시어지, 홈 케어 서비스(소모품 교체, 정기 점검), 홈 클리닝, 차량관리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는 최고급 커뮤니티를 마련해 이와 연계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특히 연계 프로그램으로는 최근 사회적 트렌드에 맞춰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뜬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가 예정하고 있는 대표적인 서비스는 ‘헬스케어 피트니스’와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먼저 헬스케어 피트니스를 통해서는 목적별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식이 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웰니스 프로그램으로는 필라테스, 요가, 명상 등을 구성한다. 이 밖에도 단지는 1대 1 개인레슨이 가능한 ‘골프레슨’과 쿠킹, 커피, 취미, 교양 등의 ‘교육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KCC건설은 수분양자들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어서 눈길을 끈다. 특히 한화리조트 회원권을 제공해 수분양자는 입주 후 전국에 있는 한화리조트를 5년 동안 연 5박(주말, 성수기 포함, 선착순 또는 추첨 방식)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5년간 연 15박은 회원추천가로 주중에 이용할 수 있다.

또 한화호텔&리조트가 운영하는 인프라 시설도 할인된 가격으로 누릴 수 있다. 한화리조트 워터피아(설악, 경주) 와 아쿠아플라넷, 제이드가든(주중 할인), 골프장 그린피(용인, 태안, 설악) 할인 쿠폰을 제공받아 이용할 수 있다. 

오시리아 스위첸 마티에의 견본주택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 603-21 외 일원(해운대역 1번출구 인근)에 마련되며,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스타트업은 서울로, 서울은 스타트업으로
    스타트업은 서울로, 서울은 스타트업으로

    대한민국 수도 서울이 스타트업의 중심지로 거듭나기 위해 꿈틀대는 모습이다. 서울시는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예산과 정책 지원을 넘어 주도적이고 선도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미래 서...

  • 벤처협회-한화생명, ‘스타트업 육성’ 손 맞잡다
    벤처협회-한화생명, ‘스타트업 육성’ 손 맞잡다

    우수인력 육성과 벤처 생태계 정책 개발에 주력키로.

  • 안랩, AI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안랩, AI 보안 스타트업 제이슨 인수

    지분 60% 인수, 독립 자회사 형태로 운영.

  • 지긋지긋한 발표 공포증. “걱정 말아요, 그대”
    지긋지긋한 발표 공포증. “걱정 말아요, 그대”

    상당히 많은 이들은 무대를 두려워한다. 중요한 발표가 있다면 여기 주목해보자. 

  • ‘안전함을 위한 완전함을 기치로’ 재난·재해 막는 스타트업들
    ‘안전함을 위한 완전함을 기치로’ 재난·재해 막는 스타트업들

    우리 시대의 안전지키미를 자처한 스타트업들을 소개합니다.

  • ‘뿔난’ 벤처협회·코스포 “인터넷 규제 논의 전면 재검토해야”
    ‘뿔난’ 벤처협회·코스포 “인터넷 규제 논의 전면 재검토해야”

    "소수 행위 근절하려다 대다수 선량한 이용자 권리 침해"

  •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스타트업 ‘두 규제 이야기’

    ‘CVC’, 그리고 과도한 망 비용. 창업가들의 발목을 잡는 크고 작은 규제들.

  •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애플, AI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2억불에 인수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에 AI 칩이 탑재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