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소개

‘스토리에 강한, 가치 중심의 미디어’

<더퍼스트미디어>는 당신의 첫 번째 비즈니스를 응원하며 함께 성장해나가길 바라는 충실한 동반자입니다.
꿈을 도모하는 여러분들의 성장을 도모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어떻게 왔는지 기억해? 꿈에선 시작 장면 없이 항상 중간부터 시작하지.”
-영화 ‘인셉션’의 대사 中에서

더퍼스트미디어는 ‘Early Stage Group’의 콘텐츠 파트너를 지향합니다.
혁신 창업은 시대의 요구입니다. 인터넷‧디지털‧모바일의 발전이 맘껏 활개 칠 터전을 만들었고, 1세대 창업가들의 연 이은 성공담이 자신감을 높였습니다. 답보하는 성장률, 퇴보하는 고용률, AI가 잠식해가는 일자리를 마주한 청년들은 이제 새로운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주목해야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접하는 그들의 이야기는 늘 ‘성공신화’입니다. 얼마나 빠른 시간에, 얼마나 많은 사람을 고용하며, 얼마나 많은 돈을 벌었는지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꿈이 중간부터 시작하는 것처럼, 그들이 이뤄낸 ‘꿈’ 역시 시작은 잘 드러나지 않습니다. 우린 ‘얼마나’가 아니라 ‘어떻게’, 그리고 ‘왜’에 대한 이야기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세상을 위한 혁신, 당신을 위한 비즈니스’라는 기치를 내건 <더퍼스트미디어>가 ‘Early Stage Group’를 위한 콘텐츠 파트너를 자처하는 이유입니다.

더퍼스트미디어는 비슷한 눈높이로 소통하는 콘텐츠 파트너를 지향합니다.
우리가 정의하는 ‘Early Stage’는 비즈니스를 통해 어제보다 조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이 활동하는 무대입니다. 스타트업,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공공미술프로젝트 등이 이에 속하죠. 최근 이 같은 창업 생태계에 민‧관의 많은 투자가 이어지고,
지원기관들도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지만, 여전히 문턱은 높고 내용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혁신’은 굴지의 대기업을 뛰쳐나온 개혁가, 실리콘밸리 출신의
개발자에게만 허락된 영역이 아닙니다. <더퍼스트미디어>는
기존 창업가들의 아이디어 발상법이나 역경 극복기 같은 스토리텔링부터
경영과 마케팅, 브랜딩에 관련된 지식 정보들을 쉽고 편안하게 제공하겠습니다.
눈에 쏙 박히는 이야기를 통해 당신의 영감은 쑥 성장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는 여러분의 첫 번째 비즈니스에 튼실한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더퍼스트미디어>는 새로운 내일로 한 발 한 발 나아갈 것입니다.
바로 그 내일의 주인공이 될 여러분과 함께 말이죠.
독자 여러분들의 많은 격려와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