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이 미래세대의 혁신을 북돋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음 달부터 11월까지 운영하는 ‘2023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기업가정신에 관심 있는 교사, 학부모, 교육 관계자 등을 위한 무대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사업본부장은 “기업가정신 레츠고를 통해 지난 5년 간 약 5000명의 수강생이 기업가정신을 함양했다”면서 “올해 더욱 다양하고 알찬 교육을 준비한 만큼, 더 많은 이들이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8년 처음 시작된 기업가정신 레츠고는 기업가정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가정신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기업가정신과 관련한 교육 방법론, 인사이트, 진로 총 세 개 테마로 구성했으며, 분야별 엄선된 전문가가 강의를 실시한다.
기업가정신 교육 방법론에 대한 강의는 교사 및 교육 관계자를 주요 대상으로 하며, 기업가정신 교육 전문가와 연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가정신 교육 콘텐츠를 소개한다.
인사이트 테마는 교사, 교육 관계자뿐만 아니라 학부모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가정신’을 바탕으로 기후기술과 환경 분야의 전문가, 스타트업 대표 등이 직접 강연을 맡는다.
진로 테마는 글로벌 기업가정신 특강으로 구성해 학부모를 비롯해 청소년과 대학생 등이 모두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청소년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기관인 ‘디랩’과 함께 진행한다. 로블록스,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의 전현직 종사자가 직접 강의를 실시해 국내외 창업생태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한 혁신적 문화를 소개하고, 수강생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있어 필요한 진로 설계를 돕는다.
기업가정신 레츠고 프로그램은 모두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로 진행된다. 전체 일정 및 내용은 아산 기업가정신 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오늘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모든 강의는 매 회차 강의 당일 3주 전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각 강의 당 약 100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