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역 트리플 역세권…‘금정역 동양 라파크’에 쏠리는 시선
금정역 트리플 역세권…‘금정역 동양 라파크’에 쏠리는 시선
2019.06.12 09:00 by 김미정

서남부 지역 교통의 요충지로 평가되는 금정역은 지하철 1, 4호선 환승이 가능하고 강남권 진입이 편리해 호평 된다. 하지만 금정역 일대 부동산 가치는 인근 신도시 대비 상당히 저평가돼 왔다.

이런 가운데 오는 2025년 개통 예정인 GTX C노선(의정부~청량리~삼성~금정 간 45.8㎞) 경유역에 금정역이 포함되면서, 금정역 일대에 주목하는 사람들이 상당하다. 트리플 역세권을 확보할 수 있게 되면서 교통편의 향상은 물론 상당한 미래가치가 전망되기 때문이다.

GTX C노선을 이용하면 금정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14분대, 의정부역까지 27분대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서울로의 이동 시간이 대폭 짧아지는 것으로, 서울에 직장을 둔 수요자들의 출퇴근 편의가 매우 우수해진다. GTX C노선 개통 호재를 등에 업은 금정역은 일대 교통의 중심지로 또 한번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며, 주변 도시와의 연계성 강화 등 인근 부동산 시장에 상당한 훈풍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금정역 인근에 신규로 공급되는 아파트 ‘금정역 동양 라파크’가 화제몰이 중이다. 금정동 909-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규모로 건립되는 이 단지는 금정역 트리플 역세권 수혜를 직접 누릴 것으로 기대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59㎡A 391세대(예정), 59㎡B 378세대(예정), 84㎡ 108세대(예정)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평면이 총 877세대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3~4Bay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 팬트리룸(일부 세대 제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설치해 주거 공간이 여유롭고, 공간을 활용하기도 좋다. 주방동선의 편리함을 극대화하고자 ㄷ자형 주방 설계를 적용한 것도 장점이다. 주거 편의가 훌륭해 편리한 생활이 예고된다.

인근에 3~4층 이상의 고층 장애물이 없어 전면에 들어서는 동의 경우, 영구 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다. 일부 동과 동 사이에 녹지 공간을 누릴 수 있는 중앙공원도 자리할 예정이다. 탁 트인 개방감과 쾌적한 환경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GX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야외바비큐장, 근린생활시설, 녹지공간, 주민운동시설 등 다양한 공용공간과 커뮤니티시설이 단지 내 조성되는 것도 눈여겨볼 만하다. 법정 897대의 115.3%에 달하는 주차 비율이 주차장에 적용돼 총 1,035대(예정)의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것도 이 단지의 경쟁력을 더한다.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될 계획으로, 안전한 생활도 기대된다.

풍부한 교통망을 품어 인근 도시로 이동하기도 용이하다. 영동고속도로(동군포IC),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산본IC, 평촌IC), 제2경인고속도로, 금정IC 등 지역 내 이미 개통된 광역 도로망이 다양해 차량을 이용해 서울 및 인근 수도권 주요 도시로의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자녀의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통학권 내 금정초가 있고, 한얼초, 산본초, 금정중, 군포중 등 학교시설이 다양해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자녀의 학습 능률 향상을 이끌어줄 평촌 학원가도 단지 근거리에 조성돼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단지 가까이 밀집돼 있다.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안양 농수산물도매시장 등 지역 내 편의시설 이용이 매우 수월하다.

금정역 동양 라파크 인근 생활 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진다. 금정역 역세권 재정비계획이 GTX C노선 사업과 연계 추진 중으로, 생활 인프라와 상권이 대거 확충될 전망이다. 생활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며, 부동산 가치 상승도 예상된다. 가까운 지역에 보령제약 부지(3만 3,847㎡) 개발 사업이 활발히 추진되고 있으며, 안양 재개발 사업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접한 호계동 일대에는 현재 7,338개의 기업체가 자리해 직주근접 아파트를 원하는 임대수요도 많다.

금정역 일대 부동산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지역은 현재 신규로 공급되는 주택 물량이 거의 없고, 매매로 옮기려는 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주택 가격이 지속적인 상승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사업의 시행은 고급 주거 브랜드 ‘파라곤’으로 강남 일원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 중인 동양건설이 담당한다. 안정성과 신뢰성이 높게 평가되는 이유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정부發 스타트업 긴급지원, 실효성은 과연
    정부發 스타트업 긴급지원, 실효성은 과연

    중기부 2.2조원 추가 지원, 금융위 핀테크 혁신펀드.

  • 페이스북, 韓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한다
    페이스북, 韓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한다

    페이스북 액셀러레이터 서울…15개팀 선발

  • 농촌 향하는 개발자들, ‘물 만난 인삼’으로 인생이모작
    농촌 향하는 개발자들, ‘물 만난 인삼’으로 인생이모작

    도합 20년 경력의 IoT전문가들이 농가의 재배 혁신을 위해 뭉쳤다. 지난해 9월 닻을 올린 그레이프 소프트는 Iot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팜 시스템을 통해 고부가가치 작물인 인...

  • 건강한 농작물, 이제 도시에서 똑똑하게 키워드세요!
    건강한 농작물, 이제 도시에서 똑똑하게 키워드세요!

    농촌 위기론, 대안은 도시형 스마트팜?

  • 타다 이어 파파·풀러스까지…시작된 차량공유업계 길들이기
    타다 이어 파파·풀러스까지…시작된 차량공유업계 길들이기

    '타다' 철퇴 이후 규제 샌드박스, 국토교통부의 모순적인 행보?

  •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살아남거나 피 흘리거나, 코로나 시대의 온도

    코로나 이슈를 계기로 세상이 변하고 있다. 언젠가는 맞이하게 될 줄 알았던 원격교육, 화상회의, 재택근무 시대가 하루 빨리 우리 곁으로 다가온 것이다. 예상보다 많은 영역에서의 변...

  • 코트라, AI·빅데이터·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코트라, AI·빅데이터·핀테크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글로벌점프300' 프로그램' 가동…78개사 선발

  • '팜스킨' 곽태일 대표,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 선정
    '팜스킨' 곽태일 대표, 포브스 ‘아시아 30세 이하 리더 30인’ 선정

    젖소의 초유를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으로 400만불 이상의 투자를 유치한 팜스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