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 CGV영화관 입점 확정 등 앵커시설 눈길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 CGV영화관 입점 확정 등 앵커시설 눈길
2019.06.14 09:00 by 김미정

유동인구는 물론, 인지도 확보 측면에서도 큰 매리트가 있으며 해당 상권 매출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앵커시설’의 유무가 상가 분양시장에서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앵커시설은 영화를 보거나 책을 사기 위해 수요층이 몰리는 유인효과뿐만 아니라 주변 상가에서 식사 및 쇼핑을 하는 등 자연스레 체류시간을 늘려 상권 활성화에 용이하며, 인파가 몰리다 보니 자연스레 인지도 상승효과도 나타나게 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에 이른바 ‘잘되는’ 상권에는 공통적으로 유동인구를 견인하는 앵커시설이 있기 마련인데, 어떠한 업종이 입점하느냐에 따라 상권의 성패가 갈린다고 할 정도로 앵커시설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대표적인 앵커시설인 영화관이나 대형서점, 락볼링장 등이 성공하는 상권의 핵심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대건설이 다산신도시 자족 3블록에 공급하는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총 연면적 33만1454㎡에 상업시설인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을 비롯해 지식산업센터, 기숙사 등으로 구성되며, CGV영화관을 비롯해 대형 서점, 락볼링장 등 다양한 앵커시설이 조성돼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은 상암 월드컵 경기장의 약 12배에 달하는 연면적 8만3,510㎡로, 수도권 동북부 권역 단일 최대 규모의 매머드급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며, 최근 건축허가가 완료됐다. 

현재 입점이 확정된 CGV영화관은 4,683㎡(구 1,416형)규모로 인근 영화관 대비 최대 규모이며 전용면적 2,057㎡(구 622형) 규모 대형 서점, 4,346㎡(구 1,314형) 규모 대형 스파, 24개 레인 락볼링장, 구리 롯데아울렛 플레이티카와 비슷한 전용면적 1,710㎡(구 517형)규모의 키즈파크 등 앵커시설 비중이 상업시설 중 약 40%로 조성된다.

앵커시설은 사업시행사가 앵커시설 외 상업시설의 활성화를 위해서 보유할 예정이며, 국내 유명 상업 시설 임대차 섭외 업체와 업무제휴 및 상업시설 분양자에게 임차인을 알선하는 서비스도 적극검토 중이다.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몰은 지식산업센터 내 쇼핑몰 최초로 트램노선이 조성돼 고객들의 편리한 이동/쇼핑 및 트램 노선을 중심으로 상가 활성화에도 용이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빌리지 컨셉의 외관 디자인에 스트리트몰 최초로 상부벽면에 미디어 파사드 설계가 도입돼 차별화 된 외관을 바탕으로 지역의 랜드마크로자리 잡아 주변의 고정 수요층 및 외부 수요층까지 끌어들이는 집객효과도 기대된다.

또한 1년 365일 수요가 끊이지 않는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 상권의 장점인 평일 지식산업센터 상주인구 수요는 물론이고, 아울렛 상권의 장점인 주말 수요, 스트리트몰 상권의 장점인 저녁⦁주말 유동인구 등 모든 상권의 장점이 결합된 복합상권을 갖추게 된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코로나 발발 한 달…커지는 배달 서비스 시장
    코로나 발발 한 달…커지는 배달 서비스 시장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지 한 달째를 맞으면서 소비문화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모양새다. 감염 우려가 증가하면서 외출·방문이나 대면 대신 배달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

  • 신선 과일로 대륙 접수한 男子의 고집
    신선 과일로 대륙 접수한 男子의 고집

    과일 편의점, 과일 만물상으로 통하는 중국 궈두어메이의 성공비결!

  • 벼랑 끝 몰렸던 ‘타다’의 기사회생
    벼랑 끝 몰렸던 ‘타다’의 기사회생

    법원 “택시 아닌 렌터카”

  • 디지털 시대에 ‘옛 것’이 살아남는 법
    디지털 시대에 ‘옛 것’이 살아남는 법

    빠르고 치열하지 않더라도 경쟁력만 충분하다면, 콘텐츠는 소비될 수 있다

  • 매쉬업엔젤스, 2019년 20개사 120억 투자…패션·뷰티·헬스케어 집중
    매쉬업엔젤스, 2019년 20개사 120억 투자…패션·뷰티·헬스케어 집중

    투자 기업 72% 후속투자 유치, 누적금액 4121억원.

  • 다가오는 총선, 정치권에 스미는 '스타트업 DNA'
    다가오는 총선, 정치권에 스미는 '스타트업 DNA'

    스타트업은 제 21대 총선의 키워드가 될 수 있을까.

  •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회계_ 법인이란?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회계_ 법인이란?

    창업의 시작은 법인과 개인의 차이를 명확히 파악하는 것부터!

  • “당신의 창업을 완성시켜줄 ‘노하우x네트워크’ 기대하세요”
    “당신의 창업을 완성시켜줄 ‘노하우x네트워크’ 기대하세요”

    메쉬업엔젤스-성신여대창업지원단 업무협약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