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집필진 모집
아산나눔재단,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집필진 모집
2019.10.15 16:58 by 유선이
사진=아산나눔재단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이 10월 15일부터 11월 11일까지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케이스 스터디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Asan Entrepreneurship Review, AER)’ 집필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는 아산나눔재단이 발간하는 교육용 사례집으로 우리나라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의 실제 고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사례집에 담긴 기업의 성장과정을 면밀히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토론을 진행해 창업가의 의사결정 과정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집필진은 국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을 포함, 창업생태계 이슈와 트렌드를 둘러싼 사례를 직접 다루고 작성하게 되며, 사례를 바탕으로 한 교육용 가이드 집필에도 참여한다. 모집대상은 경영학적 지식과 창업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자이며, 기업 대표 및 관계자 대상 인터뷰 경험,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도 함께 요구된다.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나 기업 사례를 집필한 경험이 있는 자는 우대한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집필진에게는 사례당 5백만 원과 함께 자료 조사 및 인터뷰 등에 사용되는 실비 1백만 원이 별도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들은 아산나눔재단의 고정 집필진으로 활동하며 아산나눔재단과 지속적으로 함께 사례를 개발 및 발간하게 된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2015년 8월부터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를 통해 현재까지 ‘카카오’, ‘네이버’, ‘엔씨소프트’ 등을 포함해 41개의 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아산 기업가정신 리뷰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집필진 모집과 관련해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아랑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 교육팀장은 “이번 집필진 모집은 창업생태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진 전문 집필진을 선발함으로써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함”이라며, “아산나눔재단은 금번 선발되는 전문 집필진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기업가정신 확산에 더욱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아무 노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1일 1깡… 올해도 디지털에서는 다양한 문화코드가 탄생했고 꾸준히 국민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TV와 같은 매스미디어에서 스타...

  •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도 무섭지 않다! 톡톡 튀는 스타트업의 재기발랄함을 보라

  •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라는 태풍이 여행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강풍은 여행산업 전반에 휘몰아치며 치명적인 상처를 남긴다. 예상치 못한 강풍은 여행산업에 켜켜이 쌓인 거품을 걷어내는 역할도 한다. ...

  •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는 국내 금융사 및 핀테크 기업 중 토스에서 처음으로 시행.

  •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는 데이터를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했다.

  •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친환경 양식장의 효율성 향상 및 자동화 시스템 개발.

  •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고객과 만나는 마지막 지점을 이제는 로봇이 담당한다.

  •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쏘카 "법원의 기존 판단과 완전히 배치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