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대한화장품학회서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 대한화장품학회서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
2019.11.26 13:43 by 유선이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2019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에서 화장품 과학기술상의 우수 구두 발표 부문(이은수 책임연구원)과 우수 포스터 발표 부문(박필준 수석연구원)에서 각각 수상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한화장품학회에서는 올해 정관 개정을 통해서 ‘화장품과학기술발전에 기여한 업적 포상과 학술활동 장려’를 목적으로 하는 ‘대한화장품학회 화장품 과학기술상’ 규정을 신설했다. 이에 따른 첫 화장품 과학기술상 수상은 우수 구두 발표 부문 1명 및 우수 포스터 발표 부문 5명, 총 6명의 수상자에게 돌아갔다.

우수 구두 발표 부문에서 첫 단독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아모레퍼시픽 이은수 책임연구원은 '멀티포톤 3차원 이미징을 이용한 화장품 소재 효능 시각화'라는 연구 주제로 발표했다. 피부의 상태를 알아낼 수 있는 주요 지표(멜라닌, 콜라겐, 엘라스틴, 케라틴 등)의 변화를, 분자 고유의 특성을 이용해 표지 과정 없이 3차원 이미지화 할 수 있는 멀티 모드의 현미경을 개발해 연구한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이를 이용하여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인 설화수의 항노화 소재, 헤라의 미백 소재에 대한 피부 효능을 즉각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시각화 한 결과를 함께 선보였다. 

우수 포스터 발표 부문에서 수상한 아모레퍼시픽 박필준 수석연구원은 '셀레티노이드 G 유사체의 육모 촉진 가능성에 관한 신규 기능 연구'를 주제로, 항노화 영역의 효능을 모발로 확장하며 기존 연구의 틀을 깨고 신규 연구 결과를 확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기존에 아모레퍼시픽에서 항노화 목적으로 개발된 고유 소재 ‘셀레티노이드 G(Seletinoid G)’와 새로 합성된 KCEDs(Kojyl Cinnamate Ester Derivatives)를 이용하여, 지방분화 촉진 시 지방세포에서 나오는 호르몬 중 하나인 아디포넥틴(Adiponectin) 함유 배양액을 인체유래 모유두세포에 처리한 결과,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인자(VEGF, IGF, FGF)가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고 이로 인한 신규 모발 생성 가능성을 확인했다.

대한화장품학회 추계학술발표대회 좌장으로 참석한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이번 추계학술발표대회는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한 국내 화장품 연구원 800여명이 모여 최근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한국 화장품 기업을 대표하는 기업 연구소로 고객을 이롭게 하는 혁신적인 연구를 지속하겠다”고 말하며 수상한 아모레퍼시픽 연구원들에게 감사와 축하 인사를 함께 전했다.

한편, 이번 추계학술발표대회는 지난 22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 통합지원센터(ISC) 컨버전스홀과 비전홀에서 열렸다. 올해로 창립 51주년을 맞이한 대한화장품학회는 한국의 화장품 기술개발 및 제조유통에 기여하고 화장품 연구 분야에 매진하고 있는 연구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학술단체로,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화장품 학회로 꼽힌다. 매년 정기적으로 춘계 및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아무 노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1일 1깡… 올해도 디지털에서는 다양한 문화코드가 탄생했고 꾸준히 국민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TV와 같은 매스미디어에서 스타...

  •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도 무섭지 않다! 톡톡 튀는 스타트업의 재기발랄함을 보라

  •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라는 태풍이 여행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강풍은 여행산업 전반에 휘몰아치며 치명적인 상처를 남긴다. 예상치 못한 강풍은 여행산업에 켜켜이 쌓인 거품을 걷어내는 역할도 한다. ...

  •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는 국내 금융사 및 핀테크 기업 중 토스에서 처음으로 시행.

  •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는 데이터를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했다.

  •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더벤처스, 수산양식 스타트업 '제이제이앤컴퍼니스'에 투자

    친환경 양식장의 효율성 향상 및 자동화 시스템 개발.

  •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우아한형제들, 자유주행 배달로봇 '딜리타워' 도입

    고객과 만나는 마지막 지점을 이제는 로봇이 담당한다.

  •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중앙노동위 "타다 드라이버 실사용자는 쏘카"

    쏘카 "법원의 기존 판단과 완전히 배치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