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도심재생사업과 더불어 인천지역 부동산 활기 기대되는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12월 6일 견본주택 개관
원도심재생사업과 더불어 인천지역 부동산 활기 기대되는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12월 6일 견본주택 개관
2019.12.08 13:28 by 김미정

유림E&C가 인천 중구 신흥동 3가 31-13,74에 짓는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견본주택을 12월 6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나서는 동시에 줄을 서서 방문하는 이들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단지는 부동산규제 등의 적용을 비교적 덜 받는 비규제지역에 위치하며 6개월 후 전매 가능 등 여러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파트 분양일정은 12월 11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목)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9일(목)이며 정당계약은 12월 31일(화)~1월 3일(금)까지 3일 간 진행된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은 지하 4층~지상 39층, 아파트 520세대, 오피스텔 120실로 총 640세대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파트 전용면적은 56㎡, 59㎡, 66㎡,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56㎡로 전세대가 수요 선호도 높은 소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단지는 전 세대 소형 구성으로 수요층 선호도가 높은 설계를 제공할 계획이다. 66㎡타입의 경우, 일부세대 4베이 판상형이 구성돼 채광과 통풍을 확보했으며, 일부세대에서는 바다조망도 가능하다. 특히 일부 세대에서는 39층 초고층 높이의 오션뷰를 누릴 수 있어 조망권 프리미엄도 갖췄다.

생활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첨단시스템은 물론 입주민들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중앙에는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될 예정이며 동출입구 에어샤워부스와 각 세대 청정환기시스템도 계획돼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2~3인가구가 살기에 충분한 주거형으로 지어지며, 각종 옵션과 빌트인 설계로 공간활용도도 높일 전망이다. 

 

- 풍부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교통망, 높은 미래가치 두루 갖춰 

단지는 인천시 중구 신흥동에 17년 만에 신규 분양돼 도시재생사업과 함께 살아나고 있는 지역에 활력을 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게다가 유림E&C가 인천에 처음 공급하기 때문에 유림E&C만의 브랜드와 상품성도 주목할 만 하다.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은 인근에 용현학익지구와 송도국제도시가 가까워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또한, 신선초등학교와 바로 연결돼 안심 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인하대학교부속병원, 중구국민체육센터, 홈플러스 인하점 등이 있어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이밖에 수도권제2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광역교통망이 뛰어나다.

 

‘원도심 살리기’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는 등 각종 개발호재도 많다. 33개의 인천 개항창조도시 재생사업이 2021년까지 진행예정이며, 대규모 인천항신국제여객부두 및 터미널 개발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단지가 위치한 곳이 노후아파트가 많은 지역으로 주거선호도가 높아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고 전하며 “새 아파트에 비교적 서울과 가깝고 분양권 전매도 수월하여 근처 주안 힐스테이트푸르지오 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인천 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견본주택은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에 위치한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서울창업허브, ‘左 공덕 右 성수’ 시대 개막
    서울창업허브, ‘左 공덕 右 성수’ 시대 개막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기술기업 집중 육성.

  • 배달의민족, 현대카드와 손잡고 '배민카드' 만든다
    배달의민족, 현대카드와 손잡고 '배민카드' 만든다

    배민의, 배민을 위한, 배민에 의한 카드가 이 땅에 등장했다.

  • 중기부, '재도전성공패키지'로 재창업자 지원한다
    중기부, '재도전성공패키지'로 재창업자 지원한다

    191명 내외 모집 계획… 신용회복과 재창업을 동시 진행 가능한 별도 트랙도 운영.

  •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디지털 감수성, 당신에게는 인싸력이 있나요?

    아무 노래 챌린지, 달고나 커피, 1일 1깡… 올해도 디지털에서는 다양한 문화코드가 탄생했고 꾸준히 국민적인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TV와 같은 매스미디어에서 스타...

  •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대신 보여주고, 미리 결제하고… 고군분투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도 무섭지 않다! 톡톡 튀는 스타트업의 재기발랄함을 보라

  •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태풍 앞의 촛불 여행업계, 태풍의 눈 찾는 여행 스타트업

    코로나라는 태풍이 여행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강풍은 여행산업 전반에 휘몰아치며 치명적인 상처를 남긴다. 예상치 못한 강풍은 여행산업에 켜켜이 쌓인 거품을 걷어내는 역할도 한다. ...

  •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토스, 고객이 입는 피해 전부 책임진다

    '고객 피해 전액 책임제'는 국내 금융사 및 핀테크 기업 중 토스에서 처음으로 시행.

  •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 'AI 추천' 기능으로 개인화 서비스 본격화

    브랜디는 데이터를 토대로 이용자의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