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Dr.칼럼] 안면윤곽, 수술법 따라 효과 '천차만별'… 옆광대축소로 이미지 변신 가능?
[Health Dr.칼럼] 안면윤곽, 수술법 따라 효과 '천차만별'… 옆광대축소로 이미지 변신 가능?
2020.02.12 10:55 by 더퍼스트미디어
사진=아이디성형외과 권주용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성형외과 권주용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각턱, 옆광대돌출 등 뼈가 발달해 있는 경우 이미지가 둔해보이거나 촌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 외관적으로 돌출해 보이는 사각턱이나 광대는 체지방보단 뼈 자체가 발달한 경우가 많다. 이러한 환자들은 다이어트나 자체적인 케어만으론 한계가 있고 성형외과를 찾아 안면윤곽수술이나 옆광대축소, 사각턱교정, 광대축소술 등 안면윤곽을 통해 이미지 개선이 빠르게 가능하다.

안면윤곽수술은 환자의 상태 및 수술법에 따라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본인의 콤플렉스 부위와 수술 방법 등을 두고 집도의와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옆광대만 발달했거나 얼굴이 넓은 것이 콤플렉스라면 광대축소술 권하는 경우가 많다. 해당 수술은 광대돌출이 심하지 않고 빠른 회복이 필요한 환자들이 주로 찾는다.

넓은 옆 광대를 줄여 정면이 슬림하고 심부볼과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흉터와 볼 처짐이 없는 최소 절개로 진행된다는 것이 특징이다.

사각턱이나 사각턱교정을 희망한다면 사각턱축소술을 받으면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다. 귀 아래 턱이 발달한 환자나 전체적으로 턱의 면적이 넓은 경우 턱과 근육이 함께 발달 했을 때 사각턱축소술이 이용된다.

턱의 가장 두툼한 부분을 절제해 슬림효과를 주며 심부볼과 피하지방 제거를 통해 V라인 이미지로 바꿀 수 있다. 사각턱 수술을 했지만, 효과를 보지 못한 경우에도 역시 사각턱축소술이 주로 이용한다.

사각턱의 경우 수술시간은 약 50내외로 1일 입원 후 약 2주후 실밥제거가 가능하며 광대축소는 수술시간 20분 내외,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실밥제거 기간은 동일하다. 단 환자의 상태에 따라 기간은 달라질 수 있다.

최근에는 사각턱교정 및 사각턱수술과 광대축소를 동시에 진행하는 사각턱광대 수술도 찾는 이들이 증가했다.

해당 수술은 광대 축소를 통해 옆광대를 안쪽으로 넣어 정면 축소 효과를 높이고 턱의 최대 볼륨 부위를 축소하며, 피질절골을 통해 뼈 두께까지 줄여주는 방식이다. 여기에 근육 제거와 심부볼 및 피하지방까지 제거하고 광대 후 턱보톡스를 통해 얼굴을 최대한 축소하는 방식이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이나 옆광대축소술, 광대축소의 경우 개인에 따라 축소 가능 범위를 포함해 정도 등이 모두 상이해 전문의와 상담 및 정밀 검사를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 또 일상 복귀를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사후 관리 역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사후관리가 미흡할 경우 부기가 오래가고 염증이 발생했을 때 즉각적인 조치가 되지 않아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

안면윤곽수술이나 광대축소술은 환자의 상태와 골격에 따라 축소 범위가 다르고, 무리하게 축소솔을 진행하게 되면 오히려 얼굴의 밸런스를 망치는 역효과를 볼 수 있다. 사각턱이나 사각턱교정 역시 마찬가지로 집도의 경험과 장비, 사후관리 여부 등을 꼼꼼하게 따지고 병원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글. 아이디성형외과 권주용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연차와 보너스가 최고의 복지라는 건 옛말!

  •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배우, 성우, 음악가... 이번엔 예술가다!

  •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화가, 팟캐스트, CEO인 재능러의 디지털 아트 도전기!

  •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몸은 하나, 꿈은 여럿…하지만 ‘디지털 트윈’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새로운 감각의 영화 작업으로 제2의 인생을 달려오던 한 영화감독이, 이제 막 제3의 인생에 나섰다. 영화감독에서 미디어 아티스트로 변신한 알렉세이 마르티뉴크 작가가 그 주인공이다....

  •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다시 일어서는 힘은 누군가에게 큰 용기를 준다!"

  •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전통의 가치를 지키며 미래로 나아가는 아티스트, 그의 선택은 디지털 캐릭터!

  • 사물에 숨겨진 1인치의 예술성을 탐구하는 아티스트
    사물에 숨겨진 1인치의 예술성을 탐구하는 아티스트

    이성과 감성의 균형으로 ‘애니메이션’과 ‘가상’을 엮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