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안방 1열에서 감상하는 ‘온:클래식’ 시리즈 제공
SK브로드밴드, 안방 1열에서 감상하는 ‘온:클래식’ 시리즈 제공
2020.11.30 15:03 by 유선이
사진=
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SKT와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웨이브, 공연기획사 크레디아와 협력해 오리지널 콘텐츠 ‘온:클래식’ 시리즈를 Btv와 웨이브에서 단독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첫 번째로 세계 3대 콩루르에 모두 입상해 클래식계 팬덤을 일으킨 피아니스트 임동혁과 지휘자 정치용이 이끄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협연을 선보인다. 이번 ‘온: 클래식’ VOD에는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다단조’와 ‘교향곡 제1번 다장조‘,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서곡’ 등을 담았다.

롯데콘서트홀에서 무관중으로 진행한 시크릿 공연을 SKT의 멀티뷰 기술과 40대의 마이크, 11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다양한 앵글로 촬영했다. 직접 관람으로는 볼 수 없는 피아니스트, 지휘자 등의 움직임을 잡은 클로즈업, 콘서트홀 전경 등 다양한 시야각을 제공한다.

톤마이스터(Tonmeister)가 조율한 고품격 음질은 앵글과 영상에 따라 미세하게 달라진다. 시청자는 선택한 앵글에 따라 지휘자와 연주자의 시점, 악기 종류에 따른 소리와 세세한 연주 기법 등을 안방 1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클럽 발코니 편집장 이지영, 음악 칼럼리스트 황덕호, 클래식 음악 큐레이터 이상민의 유쾌하고도 깊이 있는 해설도 제공되어 클래식에 대한 흥미를 배가한다. 이번 ‘온:클래식’ 시리즈는 클래식 애호가뿐만 아니라 클래식에 친숙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쉽게 프리미엄 공연을 접할 수 있게 해준다.

Btv ‘다큐/음악’ 카테고리 내 ‘안방1열에서 감상하는 프리미엄 클래식 컬렉션 온:클래식’ 메뉴에서 VOD를 대여 또는 소장 구매할 수 있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x 임동혁 공연은 소장 구매시 VOD 7편이 1set로 구성으로 7개의 다른 시점과 소리를 제공한다. 공연장의 생생함을 리모컨 하나로 좌석을 바꿔가며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내년 2월까지 ‘온:클래식’ 공연 시리즈로 프리미엄 콘텐츠 3편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임동혁의 ‘월광’을 들을 수 있는 피아노 리사이틀 ‘베토벤에게’와 줄리아드 음악원에서 비올리스트로서는 최초로 아티스트 디플로마를 받은 리처드 용재 오닐의 ‘선물’ 공연이 준비 중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이번 기획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클래식 공연 업계의 위기 극복은 물론, 안방에서 가족이 함께 현장감 넘치는 클래식 공연을 감상하는 즐거움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일본·미국 대표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인디고고 손 잡다
    일본·미국 대표하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마쿠아케-인디고고 손 잡다

    양국 메이커들의 해외진출 교두보가 마련됐다!

  • 시리즈벤처스, 킥더허들 35억 규모 시리즈A 투자 리드
    시리즈벤처스, 킥더허들 35억 규모 시리즈A 투자 리드

    시드 투자 10개월만에 시리즈A까지!

  • B.Cube 6기 ‘이유 사회적협동조합’, 교통약자 이동불편 솔루션 제공
    B.Cube 6기 ‘이유 사회적협동조합’, 교통약자 이동불편 솔루션 제공

    부산이 낳고 키운 비영리 스타트업의 활약상!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 스타트업 15개사 발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2020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 스타트업 15개사 발굴

    제주만의 특별한 제품/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이 온다!

  • “우리가 간다”…눈에 띄는 IBK창공 구로 5기 스타트업
    “우리가 간다”…눈에 띄는 IBK창공 구로 5기 스타트업

    IBK기업은행 지원 아래 앞으로 5개월 동안 활약할 스타트업을 살펴보자.

  • 건강한 집콕생활을 위해…열린, 온라인 헬스장 ‘브이 피트니스’ 론칭
    건강한 집콕생활을 위해…열린, 온라인 헬스장 ‘브이 피트니스’ 론칭

    다시 뜁시다! 모니터 속 헬스장에서

  • 선함·스토리·공감…MZ세대의 선심을 선점하라
    선함·스토리·공감…MZ세대의 선심을 선점하라

    경력 28년의 창업전략 전문가가 이야기하는 '미닝아웃', 그리고 스타트업

  • “나는 소비한다 고로 주장한다” 미닝아웃 소비 활짝
    “나는 소비한다 고로 주장한다” 미닝아웃 소비 활짝

    요즘 젊은이들은 뭔가 달라도 다르다. 자신이 옳다고 믿는 신념을 지키기 위해 비싼 값을 치르길 마다하지 않는다. 착한 기업 제품에 흔쾌히 지갑을 열고, 채식주의자나 업사이클링 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