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청년 소상공인 지원 위한 '제2회 전국 맛집 UCC 공모전 숨맛꼭질’ 개최
DGB대구은행, 청년 소상공인 지원 위한 '제2회 전국 맛집 UCC 공모전 숨맛꼭질’ 개최
2021.05.31 16:11 by 유선이
사진=
사진=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청년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경제 활성화 및 비대면 채널 홍보를 통한 자영업자 지원을 위해 6월1일부터 ‘제2회 전국 맛집 UCC 공모전 숨맛꼭질’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본 공모전은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창업 및 매출 증대를 위한 종합지원 컨설팅센터 어깨동무지원센터의 개소를 기념해 개최된 ‘DGB대구은행 대구·경북 맛집 UCC공모 숨맛꼭질’에 이은 것으로, 2회 차에는 전국 맛집을 대상으로 그 영역을 넓혔다.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와 홍보를 유도하고 지역 자영업자의 홍보를 위해 실시한 지난 공모전에는 총 63편의 지역 맛집 소개 영상이 응모 되었으며, 현재 총 뷰 수는 15만뷰 이상을 달성하고 있다.

첫 공모전의 성공적 개최에 이어 전국으로 영역을 넓힌 2회 숨맛꼭질은 만39세 이하 대한민국 청년 사업가가 운영중인 외식업체를 대상으로 해 청년 사업가들을 지원하고자 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어깨동무지원센터 개소를 기념해 실시한 UCC공모전에 다양한 응모자들이 지원해 시상식을 마쳤으며, 이후 꾸준히 소개 컨텐츠의 조회가 이어져 홍보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홍보 영역을 전국으로 넓혀 자영업자들의 비대면 홍보를 돕고자 하는 이번 공모전에 많은 응모를 바란다”는 뜻을 밝혔다.

전국의 특색 있고 맛있는 청년 사장님들의 맛집을 소개, 홍보하는 영상 제작 및 편집 완료 후 개인 유튜브에 업로드하면 되고, 이를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게재된 참가 신청서에 링크를 기재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는 방식이다.

응모기간은 6월1일부터 7월31일까지며, 주제 부합성, 컨텐츠 완성도(기획능력, 창의성, 영상자 제작 능력), 흥미도, 소상공인 홍보효과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심사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심사를 거쳐 8월중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으로, 조회수 및 컨텐츠 부분으로 나뉘어 조회수 부분 5개, 컨텐츠 부분 5개 등 총 10편의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응모된 청년 사업자가 운영하는 업소에서 경영 및 금융 자문 등의 컨설팅을 요청 시 지역에 상관없이 전화 또는 방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임성훈 은행장은 “1회차에 홍보 영상을 제작한 식당을 직접 찾아 홍보 효과를 직접 듣고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역 자영업자 돕기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유튜브 등 비대면 홍보 효과를 늘리고, 청년 사업가를 돕기 위한 2회차 숨맛꼭질 공모에 많은 고객들의 응모를 바라며, DGB의 숨맛꼭질 공모전이 전국적인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지원 및 유관기관들과의 협업을 모색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필자소개
유선이

안녕하세요. 유선이 기자입니다. 많이 듣고, 열심히 쓰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더퍼스트미디어-파파타랩스, 성장하는 스타트업 생태계 위해 뭉쳤다
    더퍼스트미디어-파파타랩스, 성장하는 스타트업 생태계 위해 뭉쳤다

    창업전문 미디어와 기획·디자인 전문기업은 어떤 시너지를 만들까?!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크립톤 투자조합 1호 결성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크립톤 투자조합 1호 결성

    제주도민 자본 기반 스타트업아일랜드제주 펀드 조성!

  • 중고폰 거래 플랫폼 ‘폰가비’, 28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 유치
    중고폰 거래 플랫폼 ‘폰가비’, 28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 유치

    뜨거워지는 중고폰 거래 시장의 총아를 주목하라!

  • 브랜디, 네이버 200억원 추가 투자 유치…하반기 일본시장 노린다
    브랜디, 네이버 200억원 추가 투자 유치…하반기 일본시장 노린다

    특화된 풀필먼트 센터로 글로벌 진출 계획!

  • 기술 스타트업의 밝은 미래, 충북에서 움튼다
    기술 스타트업의 밝은 미래, 충북에서 움튼다

    국내의 스타트업 인프라는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구축됐지만, 비수도권이라고 해서 모든 곳이 창업의 불모지는 아니다. 수도권에 비해 거의 모든 자원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볼멘소리 ...

  • “어제 몸담았던 대기업, 내일은 사업 파트너죠.”
    “어제 몸담았던 대기업, 내일은 사업 파트너죠.”

    SK하이닉스에만 20년. 그가 '딴 마음'을 품기 시작했다...

  • ‘비대면 스포츠 스타트업을 육성하라’…8개월 대장정 돌입한 와이앤아처
    ‘비대면 스포츠 스타트업을 육성하라’…8개월 대장정 돌입한 와이앤아처

    2021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본격 시작!

  • 공연 전문 IT스타트업 코스타, 공연 관리 솔루션 ‘공기’ 출시
    공연 전문 IT스타트업 코스타, 공연 관리 솔루션 ‘공기’ 출시

    예술은 예술가에게, 예술 행정은 '공기'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