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필굿, ‘굿잡’ 캠페인으로 MZ 세대 응원 전개
오비맥주 필굿, ‘굿잡’ 캠페인으로 MZ 세대 응원 전개
2022.04.26 15:50 by 임한희
오비맥주
ⓒ오비맥주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발포주 브랜드 필굿(FiLGOOD)이 바쁜 현대사회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MZ세대를 응원하는 '굿잡(Good Job)'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전하는 필굿은 ‘소확행’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굿잡’ 캠페인을 기획했다. 필굿은 캠페인 일환으로 사회생활 속 즐거움과 애환이 담긴 사연을 공모하는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 이벤트’를 펼친다.

5월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어플 '블라인드', 필굿 공식 인스타그램, 트위터 계정에서 댓글로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필굿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사연은 작가 ‘이십오일(25일)’과 협업해 재미있는 일러스트 이미지(짤)로 제작된다. 작가 이십오일은 일상 속 희로애락을 단순 명료한 그림체와 재치 있는 멘트로 담아내 젊은 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일러스트 이미지는 6월에 출시될 필굿 굿즈인 ‘굿잡 해피니스 캘린더’에 삽입될 예정이다.

필굿은 오늘날 MZ세대의 모습을 반영한 애니메이션 영상도 필굿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했다. 필굿의 3가지 고래 캐릭터 필구, 텐구, 칠구가 각박한 사회생활 속에서도 필굿과 함께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찾아간다는 유쾌한 스토리를 담았다.

스펙은 쌓아도 면접에서 광탈하는 취준생 필구, 종일 알바로 바쁘게 사는 N잡러 텐구, 사업은 망했지만 유튜브로 재기를 꿈꾸는 청년사업가 칠구의 이야기다. 꿈을 좇아 바다에서 육지로 올라온 생계형 고래 캐릭터들이 ‘오늘도 잘 살았으니까, 하루의 마무리는 필굿 잡아 굿잡!’이라 외치는 장면은 사회 초년생들과 직장인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오늘 하루도 잘 버텨낸 스스로를 위한 응원이 필요한 순간에 필굿과 함께 ‘굿잡’을 외치며 힘을 얻기를 바란다”며 “필굿은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며 MZ세대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필굿은 재미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를 겨냥해 오비맥주가 선보인 발포주로, ‘필굿 오리지널’, ‘필굿 세븐’, ‘필굿 엑스트라’ 등 세 가지 제품이 있다. 아로마 홉과 크리스탈 몰트에서 비롯된 청량하고 깔끔한 맛과 합리적인 가격,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주류·음료 산업을 선도하며 최고를 지향하는 오비맥주는 혁신을 바탕으로 제품개발,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급변하는 트렌드와 시대 정신을 반영한 연구·개발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으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필자소개
임한희

산업경제부 국장. 중석몰촉 <中石沒鏃>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연차와 보너스가 최고의 복지라는 건 옛말!

  •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배우, 성우, 음악가... 이번엔 예술가다!

  •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화가, 팟캐스트, CEO인 재능러의 디지털 아트 도전기!

  •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몸은 하나, 꿈은 여럿…하지만 ‘디지털 트윈’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새로운 감각의 영화 작업으로 제2의 인생을 달려오던 한 영화감독이, 이제 막 제3의 인생에 나섰다. 영화감독에서 미디어 아티스트로 변신한 알렉세이 마르티뉴크 작가가 그 주인공이다....

  •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다시 일어서는 힘은 누군가에게 큰 용기를 준다!"

  •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전통의 가치를 지키며 미래로 나아가는 아티스트, 그의 선택은 디지털 캐릭터!

  • 사물에 숨겨진 1인치의 예술성을 탐구하는 아티스트
    사물에 숨겨진 1인치의 예술성을 탐구하는 아티스트

    이성과 감성의 균형으로 ‘애니메이션’과 ‘가상’을 엮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