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젠테이션(이하 PPT) 디자인 에이전시 ‘파파타팩토리’는 자사의 대표 PPT 템플릿 판매 플랫폼 ‘파파타랩스’의 회원이 1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파파타랩스는 PPT 디자인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오픈한 서비스로, 파파타팩토리가 지난 10년 간 PPT 디자인을 하면서 축적된 데이터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실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PPT 템플릿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한다.

지난해 4월 정식 출시된 파파타랩스는 오픈 한 달 만에 MAU(Monthly Active Users=한 달 동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순수한 이용자의 수) 5000명 달성이라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이후 약 1년 2개월 동안 ▲누적 템플릿 다운로드 수 2만 회 이상 ▲누적 이용 고객 8만 명 이상 ▲누적 페이지 뷰 60만 뷰 이상을 기록했다. 회원 유치가 중요한 플랫폼 시장에서, 마케팅 비용을 전혀 들이지 않고 기록한 성과라는 점에서 특히 눈길이 쏠린다.
회원 1만 명 돌파는 템플릿의 혁신으로 꼽히는 ‘파파타 플러스’ 템플릿의 출시가 한몫했다. 파파타 플러스 템플릿은 파파타랩스만의 독자적인 콘텐츠로, 기존 템플릿이 가지고 있던 디자인 요소에 분석 자료가 더해진 완성형 콘텐츠다. 추가적인 수정 없이 발표에 사용하거나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정보를 선정하여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광고를 전공하고 있다는 대학생 강모 군은 “학과 특성 상 청중 앞에서 PPT를 보조자료 삼아 발표하는 경우가 많은데, 파파타 플러스 템플릿 덕에 자료를 제작하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과제를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파파타랩스는 1만 명의 회원 달성을 기념하여 SNS(인스타그램) 축하 댓글 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템플릿 세트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기간은 오는 24일까지. 신강식 파파타랩스 대표는 “우리 플랫폼을 애용해주시는 회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면서 “누구나 세련되고, 활용하기 쉬운 템플릿을 사용하는 그날까지,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