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인도네시아 기술국공립고등학교 SMKN27와 ‘베이킹 드림스’ 아카데미 MOU 체결
CJ푸드빌, 인도네시아 기술국공립고등학교 SMKN27와 ‘베이킹 드림스’ 아카데미 MOU 체결
2022.06.21 15:06 by 임한희
▲ (왼쪽 세번째부터) CJ푸드빌 베이커리본부장 이치형 상무, CJ푸드빌 인도네시아 정수원 법인장, 인도네시아 중부 자카르타 교육청장이 뚜레쥬르 베이킹 드림스 아카데미 MOU 체결 후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더퍼스트 임한희 기자] CJ푸드빌은 지난 17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기술국공립고등학교 SMKN27와 ‘뚜레쥬르 베이킹 드림스(TLJ Baking Dreams)’ 아카데미 프로그램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알려왔다.

이 날 협약식에는 CJ푸드빌 베이커리본부장 이치형 상무, CJ인도네시아 대표 신희성 상무, 인도네시아 중부 자카르타 교육청장, CJ푸드빌 인도네시아 정수원 법인장 등이 참석해, 인도네시아 정부의 실업률 부양안 정책 기조를 바탕으로 산업기술교육부문 역량 향상을 위해 함께 힘쓰자는 데 뜻을 모았다.

‘뚜레쥬르 베이킹 드림스’는 뚜레쥬르의 프리미엄 제과제빵 기술을 현지 학교에 전수해 학생들의 관련 기술 습득 및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을 지도하는 제과제빵 관련 학과 교사에게 전문 기술을 집중 교육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학생을 대상으로 직접 교육 시, 제한된 여건 하에 일부 학생에게만 단발성으로 혜택이 주어지지만, 교사들의 전문기술이 향상되면 영속적으로 역량 이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CJ푸드빌 베이커리본부장 이치형 상무는 “맛있는 ‘빵’을 만들기 위해 반죽, 발효, 성형 등 일련의 과정이 정확한 시간에 진행되야 하는 것처럼, 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선 적절한 시기의 교육, 연습, 경험이 필수적이다”면서 “CJ푸드빌은 CJ그룹의 창업 이념인 사업보국 정신을 해외까지 넓혀, 지역 사회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ESG 활동으로 글로벌 외식문화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CJ푸드빌은 2014년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손잡고 글로벌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한-인니 CJ제과제빵학과’를 개설했다. 기존 제빵 관련 학과 교육 과정 및 시설을 개선·확충해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고용 창출에 기여한 바 있다.

 

 

필자소개
임한희

산업경제부 국장. 중석몰촉 <中石沒鏃>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정신적 고난을 예술적 동력 삼은 미디어 아티스트
    정신적 고난을 예술적 동력 삼은 미디어 아티스트

    20년 경력의 아티스트. 작가는 스스로의 예술 여정을 '생존을 위한 투쟁'이었다고 말한다. 정신분열 장애라는 고난을 겪으면서도 이를 독특한 개성과 남다른 세계관으로 승화시켰던 노력...

  •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동기부여, 자기계발 등 사내 코칭 문화… 새로운 복지로 떠올라

    연차와 보너스가 최고의 복지라는 건 옛말!

  •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새로운 기술, 색다른 시도…개척자정신 추구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배우, 성우, 음악가... 이번엔 예술가다!

  •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독특한 터치로 심연을 파고드는 미디어 아티스트

    화가, 팟캐스트, CEO인 재능러의 디지털 아트 도전기!

  •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3D 캐릭터 통해 꿈을 재조합하는 미디어 아티스트

    몸은 하나, 꿈은 여럿…하지만 ‘디지털 트윈’이 등장한다면 어떨까?

  •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어느 영화감독의 예술 도전기…“디지털 아트는 무한히 열린 세계”

    영화감독에서 미디어 아티스트로... 새로 만난 세상은 전보다 더 짜릿하다!

  •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엔버드의 ‘Try EveryThing’, LINK SALAD 일간차트 TOP 100 1위 달성

    "다시 일어서는 힘은 누군가에게 큰 용기를 준다!"

  •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나의 예술은 시대에 대한 헌사”…어느 아티스트의 디지털 활용법

    전통의 가치를 지키며 미래로 나아가는 아티스트, 그의 선택은 디지털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