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최초 복층형 오피스텔, 투자자 몰려 분양 열기 후끈
송도 최초 복층형 오피스텔, 투자자 몰려 분양 열기 후끈
2019.07.08 17:52 by 김미정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송도 최초 소형 복층형 오피스텔인 ‘송도 AT센터’가 공급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복층으로된 만큼 각 층마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같은 면적이라도 단층 오피스텔 보다는 월세가 높다. 특히 분양가도 합리적이어서 임대수익률도 높은 편이다.

 

▶ 전용 6.7평 규모 소형, 복층으로 설계 … 송도국제도시 최초 

최근 송도국제도시 내에는 다양한 면적의 오피스텔이 공급됐다. 가장 많이 공급된 오피스텔 면적은 전용 기준으로 6~10평대가 압도적이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송도에 입주한 오피스텔 가운데 절반이 넘는 53%가 소형이었다.

특히 소형은 100% 단층으로 공급돼 설계가 단조로운 편이다. 현관을 들어서면 욕실이 보통좌측에 별도로 있고 주방과 거실 겸 침실이 공동으로 이용하는 원룸 구조를 떠올리면 된다.

반면 이번에 공급되는 송도 AT센터 오피스텔은 면적이 6.7평이지만, 복층 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복층형 오피스텔은 빼어난 설계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임대 수익이 가능해 공급도 늘고 있다.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가지난해 아파트투유에서 청약을 받은 오피스텔 79곳을 분석한 결과 32.9%인 26곳에서 복층형 설계를 선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아 약 3곳 중 1곳에서 복층형 설계를 내놓는 것이다.

 

▶ 경쟁력 있는 분양가 및 임대가 

복층형으로 설계 했음에도 분양가 면에서는 경쟁력을 갖췄다. 6.7평 오피스텔의 분양가는 최고가 기준으로 1억8000만원(부가세 포함)이 넘지 않도록 했다. 특히 전용면적으로 6.7평이라고 해도 서비스면적으로 주어지는 면적이 2.4평인 것을 감안하면 9.1평에 달한다. 하지만 현재 송도에 있는 비슷한 면적 오피스텔 분양가는 대부분 상한가 기준으로 1억8000만원(부가세 포함)을 넘는 수준이다. 실제 오는 2021년 4월 입주하는 전용 9.59평 오피스텔의 분양가는 상한가 기준으로 2억이 훌쩍 넘는 수준이다(부가세 포함). 복층임에도 단층 오피스텔에 비해 분양가가 저렴한 것이다.

임대수익 역시 복층 이다 보니 높을 것으로 보인다. 월 임대료 수준으로 봤을 때 비슷한 면적의 단층 오피스텔 임대료은 55만원에서 60만원 선으로 확인됐다. 반면 이번에 분양되는 복층형 오피스텔의 임대료 수준은 65만원에서 70만원 수준으로 현지 부동산들은 평가했다. 비슷한 면적이라도 임대료가 5만원에서 10만원 정도 높을 것으로 내다 본 것이다.

 

▶ 탄탄한 배후수요 뒷받침 

복층이라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8만여 명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점도 돋보인다. 송도 AT센터 일대는 국제기구∙기업 이전과 편의시설 확충을 통해 입주 기업이 꾸준히 늘고 있어서다.

실제 인천경제자유구역이 2017년말 IFEZ(송도∙영종∙청라) 입주 사업체 실태조사 자료에 따르면 송도국제도시 입주 기업은 1520개로, 2016년(1246개) 대비 약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종사자 수는 8만 724명으로 2016년(6만 9126명) 대비 16.8%가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여기에 ‘더샵’ 브랜드로 유명한 포스코건설이 시공사로 나서, 소규모 건설사와는 차별화되는 우수한 마감재와 상품으로 나오는 점도 눈 여겨 볼만 하다.

분양관계자는 “송도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면적의 복층형 오피스텔이고 분양가는 저렴한 반면에 임대료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소비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송도 AT센터는 오피스텔 외에도 지식산업센터, 오피스, 상업시설 등의 계약도 함께 진행중이다. 홍보관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0-9에 위치한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그들에겐 경기장, 우리에겐 비즈니스 무대!’
    ‘그들에겐 경기장, 우리에겐 비즈니스 무대!’

    세계 스포츠 산업의 시장규모는 1500조원. 범위를 국내로만 좁혀도 100억원에 달하는 기회의 땅이 바로 스포츠 산업의 무대다. 다양한 스타트업들이 이 시장에 스며들어, 저마다 개...

  • 판교의 아성, 인천의 도전…‘한국판 실리콘밸리’ 경쟁 시작됐다
    판교의 아성, 인천의 도전…‘한국판 실리콘밸리’ 경쟁 시작됐다

    2020년 한국은 자타가 인정하는 IT강국 중 하나다. 비교적 짧은 시간에 높은 기술력을 확보하며 큰 성과를 만들어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창업과 기술 개발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

  • 소통과 협업… 원격 재택근무 돕는 맞춤형 도구 고르기
    소통과 협업… 원격 재택근무 돕는 맞춤형 도구 고르기

    효율적인 재택근무를 위한 도구들에 대해 알아보자.

  • 홈스타일링 컨시어지 서비스 ‘홈리에종’, 시드투자 유치
    홈스타일링 컨시어지 서비스 ‘홈리에종’, 시드투자 유치

    전문성 있는 디자이너 섭외, 포트폴리오 분석으로 고객 연결.

  • ‘운동닥터’ 운영사 위트레인, 연세대 기술지주로부터 2억 시드투자 유치
    ‘운동닥터’ 운영사 위트레인, 연세대 기술지주로부터 2억 시드투자 유치

    "트레이너-고객-피트니스업계 선순환 구조 창출"

  • 소풍벤처스,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임팩트 어스’ 론칭
    소풍벤처스, 농식품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임팩트 어스’ 론칭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소풍벤처스가 운영한다

  • 손잡은 스타트업 ‘티킷·스파이스웨어·베스핀글로벌’, K-디지털 방역 나선다
    손잡은 스타트업 ‘티킷·스파이스웨어·베스핀글로벌’, K-디지털 방역 나선다

    개인정보 보호와 보안 강화된 ‘안심 방문 일지 서비스’

  • 아쉬울 것 없는 대기업, 왜 스타트업 주목할까
    아쉬울 것 없는 대기업, 왜 스타트업 주목할까

    스타트업들에 러브콜을 보내는 대기업들이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