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리오시티 상가,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로 투자자 눈길
헬리오시티 상가,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로 투자자 눈길
2019.11.15 18:27 by 김미정

지난해 12월 입주를 시작한 매머드급 대단지 아파트 ‘헬리오시티’는 큰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거대하고 다양한 부대시설이 주목을 받아왔는데 그 중 하나가 단지 내 상가다.

헬리오시티 단지 내 상가 중 2블록과 3블록은 최근 분양시장 트렌드로 자리잡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됐다. 스트리트형 상가란 점포들이 길을 따라 일렬로 있어 소비자들이 걸으면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거리형 상가를 말한다. 거리를 거닐듯이 길 따라 들어서 있는 상가를 지나면서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어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고 있으며 상권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준다.

더욱이 헬리오시티 상가 2블록부터 3블록까지는 그 길이가 600m나 돼 상가 고정수요와 아파트 입주민 생활편의성을 모두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인근 지역민들까지 끌어들이는 랜드마크급 상가로 부상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최근 건설사들이 차별화된 테마를 적용한 특화 설계를 선보이면서 상업시설도 점차 성장하고 있다”고 전하며 “이러한 특화 설계 도입은 효율적인 공간 활용과 독특한 외관으로 수요자들을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특히 2블록과 3블록의 경우 인근에 해누리초중이음학교, 가락초등학교, 책박물관 등이 위치해 있어 학생자녀를 둔 학부모와 학생 수요를 흡수하기에 유리하다. 뿐만 아니라 서울 석촌동 고분군을중심으로 형성된 대규모 공원도 위치해 있어 나들이 수요 유입도 좋다. 

한편 헬리오시티 상가’는 상업시설들 중에서도 상징성이 큰 투자상품이다. 안정적인 고정수요를 갖고 있는 단지 내 상가 중에서도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단지를 고정수요로 품고 있기 때문이다. 작년 12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송파 헬리오시티’는 전체 9,510세대로 약 3만 여명이 거주하고 있다. 

세대 수만큼이나 사업비, 대지면적, 거주인구 등 모든 면에서 기록적이다. 사업비 총 2조 5129억원, 3년간 건설공사에 투입된 인력은 180만명에 달한다. 송파 헬리오시티 총 대지면적은 여의도공원의 1.8배 규모인 34만6000여㎡며 단지 내에는 12만 7000여㎡ 크기의 정원에 제주도에서 공수한 만병초, 팽나무 등을 포함해 총 1먼 6000여그루의 나무를 심었다. 벤치만도 300개가 넘게 놓였다.

헬리오시티 상가는 현재 일부 잔여물량을 선착순 분양 중이며 자세한 정보는 홍보관(1블록 A동 지하 1층) 방문 또는 대표번호 등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필자소개
김미정

자신에게 가장 객관적인 사람이 되겠습니다.


The First 추천 콘텐츠 더보기
  • 디지털 시대에 ‘옛 것’이 살아남는 법
    디지털 시대에 ‘옛 것’이 살아남는 법

    매 회 종편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면서 흥행을 이어가는 예능 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이 프로그램의 인기는 유튜브로 대표되는 디지털 문화에 매몰된 우리들에게 여러 시사점을 남기고 있...

  • 매쉬업엔젤스, 2019년 20개사 120억 투자…패션·뷰티·헬스케어 집중
    매쉬업엔젤스, 2019년 20개사 120억 투자…패션·뷰티·헬스케어 집중

    투자 기업 72% 후속투자 유치, 누적금액 4121억원.

  • 다가오는 총선, 정치권에 스미는 '스타트업 DNA'
    다가오는 총선, 정치권에 스미는 '스타트업 DNA'

    스타트업은 제 21대 총선의 키워드가 될 수 있을까.

  •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회계_ 법인이란?
    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회계_ 법인이란?

    창업의 시작은 법인과 개인의 차이를 명확히 파악하는 것부터!

  • “당신의 창업을 완성시켜줄 ‘노하우x네트워크’ 기대하세요”
    “당신의 창업을 완성시켜줄 ‘노하우x네트워크’ 기대하세요”

    메쉬업엔젤스-성신여대창업지원단 업무협약 현장

  • 메이커 스페이스 육성 열기, 올해도 ‘활활’
    메이커 스페이스 육성 열기, 올해도 ‘활활’

    국민적인 창작 열기를 돋워라! 정부의 메이커 스페이스 육성 전략은?

  • 타다에 남은 ‘운명의 일주일’
    타다에 남은 ‘운명의 일주일’

    이제 남은 건 재판부의 결정과, 그에 따라 모빌리티 업계에 불어 닥칠 후폭풍이다.

  • 경기도내 콘텐츠 기반 스타트업 모여라
    경기도내 콘텐츠 기반 스타트업 모여라

    1500만원부터 최대 3000만원까지 자금 지원 및 전문가 멘토링.